미국 국립교통안전위원회(NTSB)는 월요일 보잉 737 항공기를 운영하는 40개 이상의 외국 항공사가 안전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방향타 부품이 장착된 항공기를 사용하고 있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NTSB는 지난 2월 유나이티드 항공(United Airlines) 항공기와 관련된 사고 이후 일부 보잉 737 항공기의 방향타 제어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는 긴급 안전 권고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NTSB는 또한 2019년에 롤아웃 유도 액츄에이터와 관련하여 두 명의 외국 운영자가 유사한 사고를 겪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월요일 밝혔습니다.
NTSB의 제니퍼 홈엔디(Jennifer Homendy) 의장은 월요일 FAA 청장인 마이크 휘태커(Mike Whitaker)에게 보낸 서한에서 “다른 항공사들이 737 항공기에 이러한 액추에이터가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할 가능성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NTSB는 United Boeing 737 MAX 8의 방향타 페달이 뉴어크 공항에 착륙하는 동안 중립 위치에 “고착”된 사건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승객과 승무원 161명은 부상을 입지 않았다.
NTSB는 최소 40개 외국 항공사가 운항하는 항공기에 271개의 충격 부품을 설치할 수 있으며, 미국 등록 항공기에는 16개를 여전히 설치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애프터마켓 설치에는 최대 75개가 사용되었을 수 있다고 합니다.
CBC News는 Air Canada, WestJet, Flair Airlines 및 Sunwing Airlines에 연락하여 NTSB가 언급한 40개 외국 항공사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CBC 뉴스도 캐나다 교통안전위원회에 연락해 답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Homendy는 FAA가 “긴급 안전 권고 보고서를 발표할 때까지 이 문제를 더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다”는 점을 우려한다고 말했습니다.
FAA는 NTSB 권장 사항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10월에 추가 시뮬레이터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FAA 시정 조치 검토 위원회는 금요일에 회의를 열었고 해당 기관은 “권장 조치를 포함하여 FAA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확보하기 위해 영향을 받은 민간 항공 당국과 신속하게 전화를 소집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유나이티드는 지난 주 문제의 방향타 제어 부품이 원래 다른 항공사를 위해 제작된 737 항공기 중 9대에서만 사용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구성 요소는 올해 초에 모두 제거되었습니다.
NTSB는 목요일 선택적 착륙 시스템을 포함하는 일부 737 MAX 및 이전 세대 737 NG 항공기에 설치된 영향을 받는 액추에이터로 운항하는 미국 항공사의 737 항공기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보잉은 지난 8월 “방향타 롤아웃 유도 액추에이터의 잠재적인 상태에 대해 737명의 조종사에게 영향을 미쳤다”고 통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월요일에는 즉시 논평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