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캐나다—언덕을 올라가세요 잭과 질이라는 이름의 캐릭터에 관한 이야기였고, 아니, 그는 그 슬픈 사실에서 결코 회복하지 못했습니다.
Vicky Krieps와 페어링 낯선 것들 동문 Dacre Montgomery가 고통, 후회, 버림받음, 잔인함, 포기에 대한 드라마에 출연한 Samuel Van Grinsven의 2학년 작품으로 9월 5일에 초연됩니다. 토론토 국제 영화제—는 유령 이야기, 학대 악몽, 심리적 성적 공포 스릴러의 일부입니다. 이 영화는 주연 배우들의 헌신적인 연기를 자랑하지만, 그 허세가 너무 과장되어 가장 감동적인 순간 중 일부를 압도합니다. 그리고 그 전제는 최근 기억에 남는 가장 기괴한 사랑 장면 중 하나를 만들어내지만, 근친상간에 대한 당혹스러운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허세의 함정에 너무 자주 빠집니다.
뉴질랜드의 우뚝 솟은 산기슭에서 잭(몽고메리)은 멀리 떨어진 모더니스트 하우스에 도착합니다.모든 벽은 나무 패널로 되어 있고, 콘크리트 바닥과 미니멀리스트 장식으로 되어 있습니다.어린 시절에 그를 떠난 어머니 엘리자베스의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서입니다.잭은 이곳에서 아는 사람이 없지만, 이모 헬렌(사라 피어스)을 처음 본 순간 그녀는 잭을 잘 기억하고 있고, 그의 재등장에 그다지 기뻐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잭은 헬렌에게 자신의 존재에 대한 설명으로 어머니의 아내 질(크립스)의 초대를 받았다고 말합니다.하지만 많은 이상한 반전 중 첫 번째로, 질은 잭에게 전화한 적이 있다는 기억이 전혀 나지 않고, 더군다나 그날 잭이 나타나기 전까지는 잭이 존재한다는 사실조차 알지 못합니다.
이런 설명할 수 없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질은 잭에게 자신과 엘리자베스의 집에 머물기를 요청합니다. 그 집은 주변의 안개 낀 풍경처럼 조용하고 차갑습니다.
유령 이미지는 어디에나 있습니다 언덕 위로부분적으로 또는 완전히 초점이 맞지 않은 촬영에서 흐릿한 유리 뒤의 실루엣 이미지나 얼어붙은 호수 표면을 통해 보이는 이미지에 이르기까지, 이 세상이 아닌 듯한 분위기는 불길한 음악적 신호, 불경스러운 신음소리, 리드미컬한 호흡으로 가득 찬 사운드트랙으로 인해 악화됩니다. 이 환경은 죽은 자와 소통하기에 이상적인 배경이며, 잭과 질이 결국 하는 일이 바로 그것입니다. 후자는 전자에게 엘리자베스가 죽었지만 여전히 유령 형태로 존재한다고 재빨리 알려줍니다. 그리고 그녀가 잠들어 있는 동안 그녀의 몸을 소유할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잭과 질은 엘리자베스의 죽음을 극복하지 못하고, 엘리자베스는 곧 여동생 헬렌을 미워하는 법을 배우고, 그 결과 헬렌을 밀어내는데, 헬렌은 몹시 짜증을 낸다. 더 중요한 것은, 그녀가 주머니에 돌을 넣고 근처의 얼음 호수로 걸어가 자살한다는 것이다.
계속 나아갈 수 없다는 것은 잭과 질 둘 다 엘리자베스의 영혼에 묶여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들은 이야기 내내 그 영혼의 희생양이 됩니다. 언덕을 올라가세요. 그것은 그들에게 무섭고 매혹적이며, 순전히 타락한 면에서 엘리자베스가 아들 잭과 섹스를 하여 그의 게이 남성의 몸을 이용해 레즈비언 파트너 질과 사랑을 나누는 장면에서 초반에 절정에 이릅니다. 검은색 배경에 슬로우 모션으로 촬영된 이 미친 사건은 시각적으로 카라바조를 연상시키는 반면, 밤에 키 큰 풀밭을 달리는 잭의 후반 파노라마는 특히 인상적인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경우 모두 반 그린스벤의 회화적 기술은 매혹적이며, 실제적이면서도 비현실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슬프게도, 언덕을 올라가세요 과장된 문체적 화려함은 자랑하지 않습니다. 대신, 서사적으로나 미적으로 크립스와 몽고메리가 괴로움과 공포에 찬 눈으로 서로를(그리고 멀리서) 응시하고, 그들의 곤경의 본질에 대해 조용한 어조로 말하는 우울한 사건으로 만족합니다. 잭은 또한 한 번도 보지 못한 남자친구 벤(아를로 그린)에게 몇 번 전화를 걸고, 그는 잭에게 다시 버림받는 것을 전혀 기뻐하지 않습니다. 상실과 외로움은 어디에나 있고, 그 여파도 마찬가지인데, 반 그린스벤은 주인공(및 다른 사물)을 꼼꼼하게 대칭적인 프레임 안에서 일상적으로 분리합니다. 엘리자베스의 관(뚜껑에 대각선이 있음)이든 잭과 질이 엿보이는 별도의 거울(하나는 흰색 배경이고 다른 하나는 검은색 배경)이든 말입니다.
언덕을 올라가세요 형식적으로 조작된 스타일은 너무나 자의식적이어서 진행 과정의 생명력을 질식시킨다. 크립스와 몽고메리는 반 그린스벤과 조리 아나스트의 각본이 요구하는 만큼 애통하고, 괴로워하고, 혼란스럽다. 하지만 액션은 너무나 나를 응시하는 듯한데, 그 강도는 터무니없는 수준에 가깝다. 감독의 끊임없는 자세에서, 질이 현관에서 약간의 짜증을 낸 후 화를 내며 나가거나, 갑자기 바닥에 히스테리컬하게 눈물을 흘리는 모습은 감동적이기보다는 의도치 않게 웃긴다.
크립스는 너무나 훌륭한 배우라서 그런 밋밋한 소재로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보는 건 부끄러운 일입니다. 더 나쁜 점은 그녀와 몽고메리는 전혀 케미가 없어서 과거(그리고 그 트라우마와 상처)를 뒤로 하고 싶지 않은 얽힌 영혼으로서의 케미가 약해진다는 것입니다.
잭과 엘리자베스가 헤어지는 장면(아니면 그랬을까?)이 막연하게 회상되면서 긴장감이 고조된다. 언덕을 올라가세요신비감. 잭과 질이 엘리자베스가 질이 잭을 지키기 위해 무엇이든 하기를 원할 뿐만 아니라, 집에 머물고 그에게 헌신하겠다는 그녀의 바람을 따르지 않으면, 그녀가 처음에 아들의 양육권을 잃도록 만든 잔인한 짓을 저지를 것이라는 것을 깨닫자, 영화는 잠시 우울한 침체에서 벗어납니다.
가정 폭력은 영화 자체에서 빌려온 은유로, 질이 직조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이야기 전반에 흐르는 많은 실마리 중 하나이며, 엘리자베스의 잔인함은 긴장감 넘치는 충격을 제공합니다. 불행히도, 결국은 반쪽 마음대로 행동하고, 반 그린스벤은 결국 자신이 선호하는 운영 방식인 유령 같은 귀중함으로 돌아갑니다.
상실과 외로움에 대한 낭만적인 유령 이야기로서, 언덕을 올라가세요 막연히 기억하다 조안나 호그는 영원한 공주차이점은 밴 그린스벤의 초자연적 진지함이 과장되어 설득력이 없다는 것입니다. 클라이맥스에서 잭이 실제로 떨어지는 장면은 이전 영화의 지루함이 아니었다면 더 무섭겠죠. 그래도 사악한 유령과 그들을 쉬게 하는 법을 모르는 사람들에 대한 잘못된 이야기에 대한 마지막 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