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진(Virgin)은 매주 거의 30번의 티켓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카타르 호주인들에게 더 저렴한 항공편을 제공할 수 있는 거래의 일환으로 호주에서 출발하는 항공 운항 항공편입니다.
카타르항공은 지분 25%를 요구하고 있다. 버진 오스트레일리아 – 도하와 도하 간을 주당 28편 추가로 운항할 수 있는 Virgin의 권리를 사용할 수 있는 파트너십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그리고 퍼스.
이러한 서비스는 카타르가 이미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 위에 추가될 것입니다.
호주 경쟁소비자위원회(Australian Competition and Consumer Commission)는 금요일에 이 거래에 대한 임시 승인을 내렸다고 발표했습니다.
비록 최종 규제 승인이 남아 있기는 하지만, 이는 Virgin에게 새 항공편에 대한 티켓 판매를 시작할 수 있는 청신호를 제공합니다.
ACCC는 내년 초 최종 결정을 발표할 예정이다. 그러나 대회 감시단체는 계획된 항공편이 취소될 경우 고객에게 보상하겠다는 항공사의 ‘법원이 강제할 수 있는 약속’을 받아들였다고 말했습니다.
항공편 가격은 종종 이용 가능 여부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이번 거래는 호주인들에게 더 저렴한 국제선 항공편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
Flight Center의 전무이사인 Graham Turner는 작년에 열린 양국 항공 서비스 협정 특별 위원회에서 ‘더 많은 수용 인원이 없으면 높은 항공료는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23년 7월, 알바니아 정부는 논란의 여지가 있는 카타르항공의 호주 진출을 차단했습니다.
Graham Turner는 더 많은 용량은 더 낮은 가격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Turner 씨는 또한 ‘더 많은 용량이 더 낮은 가격을 의미한다’는 예를 제시했습니다.
‘카타르가 이제 일주일에 세 번씩 뉴질랜드로 비행기를 타고 간다는 사실을 눈치채셨을 것입니다.
‘이 세 가지 항공편만 발표되었을 때 같은 달(9월)의 월별 가격은 작년 9월에 비해 10% 하락했습니다.
’12월은 14%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 많은 용량이 가격을 낮출 것이라는 것은 꽤 분명한 증거라고 우리는 생각합니다.’
2023년 7월, 알바나 정부는 논란의 여지가 있는 카타르항공이 호주에서 더 많은 서비스를 운영하는 것을 차단했습니다.
카타르항공이 버진 오스트레일리아 지분 인수에 한 걸음 더 가까워졌습니다.
인플레이션과 생활비 상승이 이번 선거의 큰 특징으로 설정되면서 유권자들은 카타르항공이 호주 시장에서 확장을 막는 것을 보고 실망했습니다. 이는 항공료를 낮출 수 있는 조치였습니다.
그것이 더욱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결정 이후 여러 노동부 장관이 콴타스 항공편 업그레이드를 선물로 받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전문가들은 카타르의 확장으로 인해 항공료가 40% 감소하고 관광 산업이 무려 7억 8,800만 달러에 걸쳐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믿었습니다.
전 호주 경쟁소비자위원회 위원장인 앨런 펠스(Allan Fels)는 이러한 움직임을 비난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것에는 비밀스러운 이유가 없습니다. 그것은 단지 콴타스를 돌보는 것뿐입니다.’
카타르항공이 버진과 계획한 파트너십은 절충안입니다. 왜냐하면 ‘습식 임대’ 거래로 알려진 거래에서 카타르는 항공기와 승무원을 제공하고 버진은 항공편을 판매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