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동안 이 게임을 다루면서 저는 이번 주에 Concord보다 더 충격적인 실패를 떠올리기 힘들었습니다. 발표하다 “플레이어에게 더 잘 다가갈 수 있는” “옵션을 탐색”하기 위해 오프라인 상태가 됩니다. 당시 이 게임은 출시된 지 불과 11일이었습니다. 물론, 훨씬 더 많은 잘 알려진 게임이 재난으로 시작되다그리고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Concord를 독특하게 만드는 것은 그것이 얼마나 빨리 나갔는가입니다. 현재 Steam 동시 데이터 출시 당시 697명으로 정점을 찍은 후, 현재 플레이하는 사람이 56명에 불과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어떤 현실적인 척도로 보더라도, Concord는 처음부터 죽어 있었습니다.
또한 주목할 점은 Concord가 작년 4월 Firewalk Studios를 인수하면서 소니 현금을 많이 쓸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Firewalk는 신생 개발사이지만 업계 베테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Bungie에서 Destiny 2의 수석 게임플레이 역할을 맡았던 사람들이 여러 명 있습니다. 이러한 DNA 연결은 제가 이번 주에 Marathon에 대해 생각하는 이유 중 하나이며, 그 전망이 얼마나 불확실한지도 중요하지만, 다른 유사점도 있습니다.
Tyler Wilde는 Concord가 왜 매우 강하게 착륙했다 지난주에, 그리고 저는 그 이유들을 되뇌려고 여기 온 것이 아니지만, 저는 그것이 여러 가지의 조합이라는 데 동의합니다: 미학은 눈에 띄기에는 너무 안전합니다. 전투는 당신이 친구들에게 서둘러 이야기하게 만드는 종류의 흥분이 부족합니다. 무료 플레이 세계의 소매 가격은 상황을 잘못 읽은 것처럼 느껴집니다.
그래서 저는 Concord가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했고, 출시 때 제가 본 마케팅 지원의 부족을 고려하면 Sony도 같은 생각을 했을 것입니다. 이 시장에서 괜찮은 게임이라는 것만으로는 돌파구를 마련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잔인한 상기입니다.
직접 서비스 모델이 문제인가?
제가 사실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은 Concord가 라이브 서비스 게임의 모델로서 광산의 카나리아라는 생각입니다. 다시 한 번 살펴보죠. 증기 번호 그리고 Apex Legends, Rainbow Six Siege, 그리고 이제 Deadlock이 잘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할 수 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플레이어들이 현재의 ‘영원한’ 게임을 포기하고 다른 것을 선택하도록 설득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어느 정도 모든 게임은 주의를 끌기 위해 같은 경쟁에 직면하지만, 온라인 PvP 슈팅 게임만큼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장르는 거의 없습니다.
이 모든 것이 Marathon이 직면한 과제에 더해지며, 제가 소니의 회계사라면 지금 당장 Gjallarhorn 로켓에 대해 매우 흥분할 이유입니다. 물론, 저는 CG 영상만 본 게임의 품질을 판단하지 않을 것입니다(위). 하지만 저는 항상 Marathon의 운명에 대해 걱정합니다. 특히 실제로 누구를 겨냥하고 있는지 생각하면 더욱 그렇습니다. Marathon에 대해 확실히 알고 있는 사실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그게 다였어 노출된 2023년 5월에 출시되었지만, 플레이어가 “끊임없이 확장되고 지속되는 존 세계에서 생존, 부, 명예를 위해 경쟁하는” 추출 슈팅 게임으로 재창조되었습니다. 여기서는 모든 단계가 위대함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이 게임은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이 없는 완전한 PvP 경험을 제공합니다.
- 2024년 3월, 게임 디렉터 교체 Valorant의 디렉터로 일했던 Joe Ziegler가 제작했습니다.
- 2024년 4월, 전 마라톤 디렉터인 크리스토퍼 배럿이 Bungie를 떠났다고 합니다. 부적절한 행동 여성 직원을 향해. Barret은 이전에 Destiny 2의 호평을 받은 Forsaken 확장팩에서 일했습니다.
- 2023년 10월 Bungie가 만들었습니다. 해고의 물결 그리고 2025년으로 예정된 Destiny 2의 The Final Shape과 Marathon 확장팩의 출시를 연기했습니다.
- 올해 7월 Bungie는 더 큰 절단파많은 재향군인을 포함하여 220명을 해고했는데, 이는 전체 인력의 약 17%에 해당합니다. CEO Pete Parsons는 이를 “더 현실적이고 재정적으로 실행 가능한 목표로 스튜디오와 사업을 재집중하기 위한 필요한 결정”이라고 불렀습니다.
예상하셨겠지만, 이렇게 대규모 해고가 있은 후 Bungie의 사기에 대한 보고가 많이 있었지만, 그 중 어느 것도 좋지 않았습니다. Marathon이 프로젝트로서 좋은 상태가 아니라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8월 9일, Bloomberg 기자 Jason Schreier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Friends Per Second 팟캐스트:”(마라톤 감정)은 좋지 않습니다. 1년 동안이나 다운된 데에는 이유가 있고 일부 개발자들은 현재 마감일을 맞추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내가 이야기를 나눈 소식통은 이 게임이 발표 이후 범위에 상당한 변화를 겪었으며, 그 가능성에 회의적이라고 확인했습니다. 그들은 Marathon이 Barrett이 해고되기 전에도 많은 고위 간부들이 떠났으며, Concord에서 일어난 일 이후 일부 사람들은 그것이 Marathon에 어떤 의미를 갖는지 우려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우리는 또한 보았다 보고 여러 매체에서 “Bungie가 너무 큰 차이로 재정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면 Sony는 현재 이사회를 해산하고 전면적으로 통제할 권리가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Bungie를 둘러싼 혼란 속에서 The Final Shape가 만장일치의 찬사를 받았음에도 재정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것을 감안할 때 Sony가 스튜디오에 매우 직접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36억 달러에 매수 2022년 1월에 출시되었습니다. 또한 라이브 서비스 게임이자 PvP 전용이며 수년간 개발 중인 Concord의 실패가 Sony를 심각하게 두렵게 했을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팬데믹의 영향
Bungie와 Destiny 2를 둘러싼 모든 혼란을 제쳐두고 Marathon이 내년에 출시되어 탈출 슈팅 게임에 대한 탄탄한 해석을 내놓는다고 상상해 보자. Bungie가 필요로 하는 관객을 끌어들이기에 충분할까? 이 장르에서 지배적인 세력인 Escape from Tarkov는 2020년 5월에 주요 업데이트(Tarkov 용어로 “wipe”라고 함) 이후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지난 200k Battlestate Games의 COO Nikita Buyanov에 따르면 동시에.
하지만 2020년 중반이 그 해라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의 정점그리고 그것은 사람들이 집에 갇혀 PC 앞에 앉아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하는 활동이 엄청나게 급증했던 시기였습니다. 또한 많은 스튜디오가 새로운 프로젝트를 확장하고 승인하는 데 큰 돈을 걸었던 시기였고, 실패한 프로젝트는 게임 개발 분야의 해고 최근 몇 년 동안.
Marathon이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추출 슈팅 게임이라는 사실은 Bungie가 Tarkov의 성공을 보고 이 장르가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고 기대했음을 시사합니다. 그러나 현재를 돌이켜보면 추출 슈팅 게임은 여러 성공적인 게임을 지원한 확립된 하위 장르이지만 배틀 로얄만큼 크지는 않습니다. Bungie에게 더 문제가 되는 것은 Bungie가 가장 쉽게 타겟으로 삼을 수 있는 인구통계학적 집단이었던 Destiny 2 팬의 상당수가 Marathon에 대해 적극적이고 공개적으로 적대적이었습니다. 그가 실패하는 것을 공개적으로 보고 싶어하다.
이러한 플레이어의 이유는 지난 몇 년 동안 Destiny 2에서 Marathon뿐만 아니라 Bungie에서 육성한 다른 여러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리소스와 인재가 빼돌려졌기 때문입니다. 얼마나 많은 인재가 고갈되었는지 알아내는 것은 플레이어에게 정말 화가 납니다. 특히 Bungie가 이전에 새로운 시즌 방어구 세트와 PvP 맵과 같은 기본적인 것을 만들 인력이 없다고 주장한 것을 고려할 때 더욱 그렇습니다. 예상했던 소동에 이어 노 젓는 사람들이 다시 당황하기 시작했습니다.그러한 동결과 이미 포화된 시장에서 새로운 라이브 게임 서비스를 출시하는 것의 엄청난 어려움이 합쳐지면, Marathon이 지금 Bungie에 필요한 구세주가 될 수 있는 시나리오를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압박감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스튜디오가 있다면, 바로 Bungie입니다. 저는 Destiny 2에 수천 시간을 투자했기 때문에 Bungie의 슈팅 게임의 느낌을 좋아하고, 솔직히 새로운 게임을 할 때마다 성공할 것이라는 희망을 가지고 플레이합니다. 하지만 제가 Sony이고 Concord에서 방금 일어난 일을 겪고 있다면, 특히 Destiny 2가 The Final Shape 이후로 많은 플레이어를 잃었다면… 글쎄요, 그러면 우리는 Marathon을 어떻게 할지에 대해 매우 어려운 대화를 나누고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