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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토요타와 함께 수소차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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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AG 이사회 의장 올리버 지프세(왼쪽)와 도요타 자동차 사장 사토 고지, 수소차. (도요타 유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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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AG는 배터리 구동 전기 자동차에 대한 대안으로 수소 구동 기술을 확립하기 위해 4년 내에 수소 구동 차량 판매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독일 고급 자동차 제조업체는 파트너인 Toyota Motor Corp.와 함께 차세대 연료 전지 파워트레인을 개발할 것이라고 9월 5일에 밝혔습니다. 시리즈 생산은 2028년에 시작될 예정이며, 그 해에 기존 BMW 모델의 수소 변형 모델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BMW가 수년간 개발했음에도 불구하고 연료 전지 자동차는 높은 비용과 연료 보급 인프라 부족으로 인해 실현이 어려웠습니다. 선택 사항도 제한적이며, Toyota의 Mirai와 Hyundai Motor Co.의 Nexo는 몇 안 되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BloombergNEF에 따르면, 글로벌 수소 자동차 판매는 작년에 불과 9,000대로 감소했습니다.

연료 전지 옹호자들은 장거리를 지적하며, 이 기술은 배터리 충전 인프라가 전기 자동차로의 전환을 지원할 만큼 견고하지 않은 지역에서 효과적일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전기 자동차는 수소를 연소하여 전기를 생성하고 물만 배출합니다.

BMW와 Toyota는 두 자동차 제조업체의 모델에 사용할 수소 구동 엔진을 공동 개발할 계획입니다. 그들은 공동 개발 및 부품 조달이 비용을 낮추고 기술을 더 경쟁력 있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BMW는 미래의 수소 자동차 가격에 대해서는 언급을 거부했습니다.

BMW는 2023년부터 수소 연료로 구동되는 iX5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의 소규모 시험 차량을 운영해 왔습니다. CEO Oliver Zipse는 이전에 수소 연료가 내년 출시 예정인 BMW의 “Neue Klasse” 전기차 라인에 대한 옵션이 될 수 있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BMW의 수소차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Michael Rath는 9월 5일 전화 통화에서 기자들에게 “우리는 수소가 미래에 훨씬 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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