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선거에 수천만 달러를 투자했거나 경주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결정을 내린 억만장자 결과에 많은 기대를 걸다.
올 가을 가장 주목받는 두 사람은 테슬라와 스페이스X의 CEO인 엘론 머스크와 아마존의 창업자이자 워싱턴포스트의 소유주인 제프 베조스이다.
또한 해리스 부통령을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에 5천만 달러를 기부한 마이크로소프트 전 CEO 빌 게이츠와 해리스를 후원하는 링크드인의 억만장자 창업자 레이드 호프만도 뒤섞여 있다.
이들 업계의 거물들은 전기자동차(EV) 보조금부터 수익성이 좋은 군사 계약, 연방거래위원회(FTC)와 법무부의 독점금지 조치에 이르기까지 연방 정책에서 경제적으로 큰 이해관계를 갖고 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을 지지해온 머스크는 바이든-해리스 행정부의 전기 자동차에 대한 세금 공제를 비판해 왔으며, 이는 테슬라보다 경쟁사에 더 도움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지난 7월 새 트럼프 행정부의 최우선 과제가 될 바이든의 인플레이션 감소법(IRA) 철회가 테슬라에 ‘약간’ 타격을 줄 수 있지만 ‘경쟁자들에게는 파괴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V 폴리틱스 프로젝트(EV Politics Project)의 조 색스(Joe Sacks) 전무이사는 “테슬라는 이곳 북미에서 생산되는 자동차에 대해 7,500달러의 세금 공제를 받는 회사들에게 시장 점유율을 잃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테슬라는 동일한 세금 공제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확실히 인센티브가 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그게 중요한 일이에요.”
“그는 IRA에서 주요 EV 조항을 삭제함으로써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색스는 머스크가 “전직 대통령이 전기차 강타를 중단하도록 하는 데에도 역할이 있다”고 말했다. 머스크가 출마를 지지한 이후 트럼프 대통령이 전기차에 대한 공격을 완화했다는 점을 지적했다.
Tesla는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머스크의 또 다른 주요 사업 벤처인 SpaceX는 국방부 및 NASA와 150억 달러 이상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보도했다. 이번 달에 Musk의 회사는 소비자 안전에서 환경 문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제와 관련된 정부 조사 또는 검토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트럼프는 머스크가 자신의 행정부에서 어떤 직책을 맡게 될지 밝히지 않았지만, 남아프리카 태생의 기업가는 트럼프가 대통령 집무실로 복귀할 경우 많은 영향력을 행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베조스는 또한 조사를 받다 최근 그가 1976년 대선 후보를 지지했던 워싱턴포스트의 전통을 끝내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이 널리 보도된 지 며칠 만에다.
베조스는 설명했다. 포스트에서 출판한 에세이 그러한 지지는 “편견”과 “비독립성”에 대한 인식을 조성합니다.
“그들을 끝내는 것은 원칙에 입각한 결정이며 올바른 결정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해리스 부통령의 승인을 기다리는 마지막 순간의 결정은 분노를 촉발하다 베조스의 재정적 이해관계가 대통령 재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트럼프와의 싸움을 선택하지 않기로 한 결정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전직 워싱턴포스트(Washington Post) 직원이었던 댄 프룸킨(Dan Froomkin)은 2022년 컬럼비아 저널리즘 리뷰(Columbia Journalism Review)에 베조스의 사업적 이해관계가 ‘이해상충’을 야기했다고 썼다.
Bezos가 설립하고 막대한 재정적 이해관계를 보유하고 있는 Amazon은 연방 정부와 상당한 양의 사업을 하고 있으며 향후 주요 연방 계약에 참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Amazon Web Services는 2021년 국가안보국(National Security Agency)과 10년 100억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으며, 2022년에는 합동 전투 클라우드 기능을 개발하기 위해 국방부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구글, IBM,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과 함께 15년 동안 중앙정보국(CIA)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온 5개 기업 중 하나였다.
그리고 해군은 2022년에 Amazon Web Services와 7억 2400만 달러 규모의 포괄적 구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아마존은 트럼프 행정부에 대한 워싱턴포스트의 보도에 대한 트럼프 대통령의 불만 때문에 정부 계약이 차단됐다고 주장한 바 있다.
워싱턴포스트(WP)는 아마존 CEO 앤디 재시(Andy Jassy)가 트럼프 대통령이 공식적으로 공화당 대선 후보가 된 이후 지난 8월 트럼프에게 연락해 그와 더 나은 관계를 구축하려 했다고 수요일 보도했다.
Amazon과 Amazon Web Services는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Bezos는 또한 연방 정책 결정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상당한 사업적 이해관계를 갖고 있는 우주 탐사 회사인 Blue Horizon을 설립했습니다.
달 착륙선 건설을 위해 NASA와 34억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으며, 회사 옹호자들은 2021년 끝없는 프론티어 법(Endless Frontier Act)에서 이를 위한 100억 달러 자금 조달을 모색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주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연설을 한 뒤 트럼프 대통령을 잠시 만난 것은 워싱턴포스트의 지지율이 급증한 직후다.
한편 링크드인 창립자이자 해리스의 후원자인 호프만은 연방정부와의 사업에 큰 재정적 이해관계를 갖고 있는 다른 회사의 이사회에 참여하고 있다.
Microsoft는 2022년에 국방부의 대규모 클라우드 컴퓨팅 계약을 Amazon, Google, Oracle을 포함한 여러 경쟁업체와 분할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또한 마이크로소프트가 주요 투자자로 참여하고 있는 오픈AI(OpenAI)와 관련해 FTC로부터 독점금지 조사를 받고 있다.
호프만은 FTC 의장 리나 칸(Lina Khan)이 “미국 기업과 전쟁을 벌이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해리스가 그녀를 대신하길 원한다고 말했어 선출된다면.
그는 Biden-Harris 캠페인을 돕기 위해 700만 달러를 기부했으며 실리콘 밸리에서 Harris를 위한 모금 활동을 조직했습니다.
그 외에도 해리스는 억만장자 최저세와 법인세율을 21%에서 28%로 인상하는 데 대한 지지를 표명했습니다.
해리스는 이달 초 ’60 Minutes’에 “간호사와 소방관은 억만장자나 대기업보다 더 높은 세율을 내고 있는데 나는 그런 공정한 행사를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해리스는 바이든 대통령의 가장 논란이 많은 제안 중 하나인 미실현 자본 이득에 대한 세금을 지지할지 여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이는 미국에서 가장 부유한 개인과 가족에게 큰 재정적 타격을 줄 것입니다.
“억만장자들이 트럼프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은 그가 세금을 낮추고 규제를 철폐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 그는 독점금지법을 폐지할 것이고 그들은 그것이 큰 이익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진보 옹호 단체인 Campaign for America’s Future의 공동 책임자인 Bob Borosage가 말했습니다.
“그들은 유럽에서 독점금지 문제를 안고 있기 때문에 그런 길을 따르지 않을 미국 대통령을 정말로 원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