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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콜라스 홀트는 누군가 실수를 했다고 확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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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린트 이스트우드는 특별한 도덕적 딜레마에 직면한 평범한 남자에 대한 느린 속도의 법적 스릴러 영화인 그의 새 영화 출연에 대해 그와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확실히 이스트우드는 다른 사람을 의미한다고 그는 생각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그들은 금요일에 개봉하는 ‘배심원 #2’에 관해 전화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영국 배우는 “너무 긴장됐다”고 말했다. “그에게 “대본이 정말 마음에 든다”고 말했던 기억이 나요. 기쁘게 해드리고 싶었어요.”
Eastwood의 컴백을 위해 Hoult는 자신의 거친 목소리를 완벽하게 흉내냈습니다. “그렇게 마음에 드시면 읽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갑자기 홀트가 웃었다. 긴장감이 깨졌습니다.
“저는 ‘와, 이 사람 정말 멋지구나’라고 생각했어요”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는 유머 감각이 뛰어나서 우리는 잘 지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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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록 이야기 속에 영어에 대한 자기 비하적인 내용이 꽤 많이 담겨 있을 수 있지만, 그 정신은 홀트만의 독특한 것이 아닙니다. 94세의 이스트우드는 가장 노련한 베테랑들조차 약간의 스타에 매료될 만큼 살아있는 전설이다. 그의 42번째 카메라 비하인드 영화 ‘배심원 #2’는 불가능한 난제를 다룬 스마트하고 독창적인 법정 스릴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조나단 에이브럼스(Jonathan Abrams)의 원본 대본에서, 회복 중인 알코올 중독자이자 첫 아이가 곧 태어날 예정인 홀트의 캐릭터는 살인 사건의 배심원으로 선발됩니다. 그러나 사실이 드러나기 시작하면 그의 기억도 드러나고, 그는 자신도 모르게 책임이 있었을 가능성에 직면하게 됩니다.
Eastwood는 이메일에 이렇게 썼습니다. “처음 읽은 후에는 저를 사로잡았습니다. “당신이 이런 상황에 놓이게 된다면 어떻게 할 것인지 생각하게 됐어요. 무엇이 옳은가? 무엇이 잘못되었나요? 누구를 보호하겠습니까? 진정한 도덕적 딜레마입니다. 내가 보고 싶은 것이 바로 그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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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그는 자신이 진정한 “영화 배우”라고 불렀던 홀트를 필두로 야심 찬 검사 역의 토니 콜레트, 국선 변호인 역의 크리스 메시나, 동료 배심원 역의 JK 시몬스, 조이 도이치 등의 조연으로 출연진을 마무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역할이 있는지 묻는 편지를 쓴 키퍼 서덜랜드.
서덜랜드는 오랫동안 이스트우드와 만나게 될 것이라고 상상해 왔습니다. 평생 서부 팬이었던 서덜랜드의 고인이 된 아버지 도널드 서덜랜드는 이스트우드와 몇 차례 작업한 적도 있었습니다(“Kelly’s Heroes”, “Space Cowboys”). 그러나 그는 “배심원 #2”의 계획을 읽었을 때 새로운 긴박감을 느꼈습니다.
“언젠가는 이스트우드 씨의 문앞에 도착할 것이라고 항상 생각했습니다. 그러다가 그 시간이 어쩌면 사라지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라고 Sutherland는 말했습니다. “그냥 ‘나는 항상 당신과 함께 일하는 꿈을 꾸어왔고, 어떤 부분이 있다면, 어떤 부분이든 당신을 직접 지켜보는 경험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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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궁극적으로 Hoult 캐릭터의 변호사이자 AA 스폰서 역할에 캐스팅되었습니다. 상영 시간은 비교적 짧았지만 그가 바라던 바로 그 경험, 즉 진정한 의미의 마스터클래스였습니다.
Sutherland는 “나는 소리를 지르고 화를 내는 사람들과 일해 보았는데 그들은 매우 적극적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놀라울 정도로 조용하고 차분하며 말투가 부드러웠습니다. 그 사람은 권력을 갖고 있고 필요한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는 사람입니다.”
첫날, 조감독이 서덜랜드에게 장면에서 출입구를 탐색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Eastwood가 개입하여 튜토리얼을 중단하고 AD에게 “그는 자신이 하는 일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40년 이상의 경력에도 불구하고 서덜랜드는 그날 키가 조금 더 커졌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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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덜랜드는 “그것이 내 인생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제가 18살이었을 때 그와 함께 일하지 않은 것이 정말 다행이에요. 제 자신을 곤경에 빠뜨렸을 테니까요.”
콜레트도 마찬가지로 자신이 그렇게 신뢰받는다고 느껴본 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감독으로서 자신감이 넘치지만 부정적인 면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는 너무나 현존하며 모든 일이 펼쳐지도록 허용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그렇게 태평한 사람과 일해본 적이 없어요.”
이 영화는 또한 23년 전, 그가 고작 11살이었을 때 “About a Boy”에서 어머니와 아들을 연기한 이후 그녀와 홀트가 화면을 공유하는 첫 번째 영화가 될 것입니다. 그들은 조금 전에 문자를 보냈지만 콜레트는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이제 34세인 홀트를 다시 만나는 감동의 순간. 그러다가 그들의 첫 장면이 함께 나왔고 그것은 쉬운 장면이 아니었습니다. 사실, 그것이 영화의 마지막 장면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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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그게 이스트우드 방식이에요. 세트장에서의 그의 효율성은 전설적인 것입니다. 때로는 2번의 테이크를 받기도 하지만 3번의 테이크는 거의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홀트는 자신과 심사위원단의 배우들이 더 긴 장면을 촬영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비밀리에 리허설까지 했다고 말했습니다. 누구도 삐걱거리는 바퀴가 되고 싶어하지 않았습니다.
Sutherland는 “그는 효율적이기 때문에 효율적이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시드니 폴락(Sydney Pollack)은 정말 효율적이었고, 그가 효율적이라는 사실이 알려지자 그의 효율성을 과시하기 시작했습니다. … 내 생각에 이스트우드 씨는 세트장과 장면을 보고 가장 정확한 촬영 방법을 찾는 것 같아요.”
‘배심원 #2’가 이스트우드의 마지막 영화가 될 것인지에 대해 많은 논의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공개적으로든 사적으로든 그런 말을 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배우 파업으로 제작이 중단됐을 때도 그는 그 시간을 쉬는 시간으로 활용하지도 않았다.
“우리가 파업에서 돌아왔을 때 나는 ‘무슨 짓을 한 거야? 그리고 그는 ‘글쎄, 나는 새로운 자료를 찾고 있었다’고 콜레트는 말했습니다. “이것이 그의 마지막 영화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Sutherland는 “Warner Bros. 주차장에 있는 그의 주차 공간은 아무데도 가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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