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gote Refinery의 CEO인 Aliko Dangote는 국내에서 증가하는 연료 부족 문제를 언급하면서 NNPC 및 기타 마케팅 담당자에게 정유소에서 연료를 공급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화요일에 국회 의사당에서 Dangote는 하루 650,000 배럴의 용량을 갖춘 정유소에 충분한 휘발유가 있지만 마케팅 담당자는 제품을 픽업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정유소는 연료 유통을 담당하지 않기 때문에 생산자로서 연료 부족에 대한 책임이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비즈니스 거물은 또한 휘발유가 정유소 저장고에 오래 보관될수록 매일 발생하는 재정적 손실이 더 커진다고 지적했습니다.
“우리는 생산자입니다. 정유소가 있어요. 저는 소매업에 종사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내가 소매업에 종사하고 있다면 당신은 나에게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소매업자들이 앞으로 나서서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들이 앞으로 나서서 선택하지 않으면 내가 어떻게 하기를 바라나요?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다.
“NNPC나 마케팅 담당자가 수입을 중단하고 와서 수집해야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는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이 제거되면 나는 펌핑을 할 것입니다. 우리 탱크 안에 수백만 리터를 계속 유지하는 데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돈이 많이 들거든요.
“매일 나이라를 모을 수 있다면 실제로 누군가에게 32%의 이자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은 그것이 내가 잃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5000억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돈을 인쇄하지 않습니다. 문제는 그들이 수집하러 오면 주유소에 줄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단고테가 말했다.
정유소는 현지 수요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 또한 Dangote는 하루 소비량이 5,500만 리터에 도달하더라도 정유소가 현지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그는 마케터들이 이미 휘발유를 수입하고 있기 때문에 현지 생산자로부터 제품을 공급받는 것이 문제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습니다.
- 그는 정유소의 제품을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마케팅 담당자가 해당 시설에서 공급품을 가져오지 않을 타당한 이유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와서 수집하는 데 필요한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는 소매업자가 아닙니다. 보낼 트럭도 없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와서 적재할 수 있는 공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이 와서 따면 분배해 줄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수입을 통해 그렇게 해왔습니다. 따라서 그들이 5,500만 리터를 생산하고 있다는 것이 사실이라면 그들이 와서 우리 것을 수집하여 배포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단고테가 말했다.
당신이 알아야 할 것
- 아프리카에서 가장 부유한 개인인 Aliko Dangote가 개발한 Dangote 정유소에는 200억 달러가 투자되었습니다.
- 하루 650,000배럴의 처리 용량을 갖춘 이 정유소는 올해 또는 내년에 예상되는 완전한 가동 상태에 도달하면 아프리카와 유럽 모두에서 가장 큰 정유소가 됩니다.
- 이 정유소는 나이지리아의 석유 수입 의존도를 크게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아프리카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국가이자 최고의 석유 생산국임에도 불구하고 나이지리아는 정제 인프라가 부족하여 거의 모든 연료를 수입합니다. Dangote 정유소는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