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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추락사고 블랙박스, 최종 4분 녹화 실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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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한국 (AP) – 지난달 한국에 추락한 보잉 여객기의 블랙박스는 사고 발생 약 4분 전에 녹화가 중단돼 179명의 목숨을 앗아간 참사 원인에 대한 조사가 복잡해질 수 있다고 토요일 밝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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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교통안전위원회(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는 해당 장치를 분석한 결과, 비행 데이터와 조종실 음성 녹음 장치가 충돌 약 4분 전에 모두 작동하지 않는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한국 교통부가 밝혔다.

제주항공이 운항하는 보잉 737-800편은 착륙장치가 작동하지 않아 12월 29일 무안 활주로에서 미끄러져 콘크리트 구조물에 부딪히고 불이 터져 181명 중 2명을 제외한 전원이 사망했다. 탑승.

블랙박스를 처음 분석한 뒤, 한국 당국은 일부 데이터가 누락된 것을 발견하고 정밀 조사를 위해 해당 장치를 NTSB에 보냈습니다. 교통부는 해당 장치가 지난 4분 동안 데이터를 기록하지 못한 이유가 즉시 명확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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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 조사에는 CVR(조종실 음성 녹음기), FDR(비행 기록 장치) 등의 데이터가 매우 중요하지만 이러한 조사는 다양한 정보원에 대한 조사 및 분석을 통해 진행되며 원인 파악에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사고 원인”이라고 국방부는 성명을 통해 밝혔다.

조사 결과, 항공기가 버드 스트라이크가 발생했음을 확인하는 조난 신호를 발령하기 2분 전에 항공 관제소가 조종사에게 버드 스트라이크 가능성을 경고한 후 조종사가 비상 착륙을 시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문가들이 높은 사망자 수를 무안공항의 로컬라이저 시스템, 즉 항공기 추락으로 인한 구조물과 연관시킨 후 한국 관리들은 또한 공항 안전을 개선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착륙 시 항공기를 안내하도록 설계된 안테나 세트인 로컬라이저는 높은 제방의 흙으로 덮인 콘크리트 구조물에 보관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구조물이 충격에 더 쉽게 부서지는 가벼운 재료로 제작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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