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세계 호주인이 놀라운 사기로 5만6천 달러를 잃은 후 ANZ 은행에 전화

호주인이 놀라운 사기로 5만6천 달러를 잃은 후 ANZ 은행에 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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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000달러의 사기를 당한 소규모 사업 창업자가 ANZ 은행을 향해 비난을 퍼부었습니다. 해당 은행은 자신이 전혀 몰랐던 보안 수단을 사용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18년 전 Sail Shade World를 설립하고 현재도 회사의 대표를 맡고 있는 롤랜드 샤먼은 7월에 21건의 사기성 신용카드 거래로 56,000호주 달러가 넘는 금액을 잃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샤먼은 데일리 메일 오스트레일리아와의 인터뷰에서 중동의 요르단으로 상품을 보냈는데, 거래에 사용된 카드 정보가 도난당해 돈은 빼돌려지고 상품은 사라졌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사업이 50개국 이상으로 확장되면서도 그는 지불 불이행 문제가 거의 없었고, 가족과 가까이 지내기 위해 오스트리아 비엔나로 이사했습니다.

샤먼은 ANZ가 많은 해외 ​​주문을 받기 시작하면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거래 수수료를 1.8%에서 3%로 인상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은행이 사기꾼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3DSecure라는 중요한 사이버보안 조치에 대해 알려주지 않았다고 주장합니다.

이제 ANZ는 샤먼 씨가 3DSecure를 사용하지 않아 사기에 노출되었다는 점에서 기술적으로 유죄라고 주장하며 돕길 거부하고 있습니다.

56,000달러를 사기당한 소규모 사업 창업자가 자신이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전혀 몰랐던 보안 조치를 사용해야 했다고 말하며 ANZ 은행을 비난했습니다(스톡 이미지)

사업가 Roland Sharman(사진)은 7월에 은행에서 처리한 21건의 사기성 신용카드 거래로 AU$56,000 이상을 사기당한 후 ANZ를 표적으로 삼았습니다.

사업가 Roland Sharman(사진)은 7월에 은행에서 처리한 21건의 사기성 신용카드 거래로 AU$56,000 이상을 사기당한 후 ANZ를 표적으로 삼았습니다.

80세 노인은 사기로 인해 거래가 취소되는 것을 보고 “기분이 나빴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우리는 이미 21건의 거래를 처리했고, ‘맙소사, 어떻게 해야 하지?’라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정말 우울한 기분이네요.’

샤먼은 사기꾼들에 대한 ANZ의 대응책은 책임을 사업가에게 전가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샤먼은 은행 담당자가 “귀하의 보안을 맡는 것은 은행의 책임이 아니다”라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죄송하지만,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그렇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처리 수수료에 3DSecure를 추가하는 데 드는 비용은 거래당 5센트인데, 샤먼은 이 사실을 알았다면 기꺼이 지불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건 완전히 피할 수 있는 일이었어요. 그들은 요금을 인상하면서 해외 사업의 사이버 보안이 복잡하기 때문이라고 말했어요… 도대체 무슨 일이에요?’ 그는 물었습니다.

샤먼은 금리 상승으로 인해 회사가 평생 수십만 달러의 손실을 볼 것으로 추정했지만, 가장 중요한 순간에는 아무런 보호 조치도 취하지 않았습니다.

ANZ 담당자와 직접 소통하여 문제를 해결하려고 했지만 실패한 후, 샤먼 씨는 8월 16일에 호주 금융 불만 처리 기관(AFCA)에 공식적인 불만을 제기했습니다.

샤먼은 은행이 적절한 사이버 보안을 갖추지 않아 거래에 대한 모든 책임을 회피했으며, 이로 인해 돈 손실에 대한 책임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샤먼은 은행이 적절한 사이버 보안을 갖추지 않아 거래에 대한 모든 책임을 회피했으며, 이로 인해 돈 손실에 대한 책임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변호사가 은행들이 온라인 거래로 수익을 낸 다음, 결제 시스템에서 사기가 발생할 수 있을 때 재정적 책임을 지기를 거부함으로써 “선을 넘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샤먼은 “사이버 범죄가 확산되면서 우리는 은행에 대한 이러한 주의 의무를 부과하는 법원에 매우 가까워졌을 가능성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이후로 그는 ~을 출시했습니다. 고펀드미 사기로 인해 손실된 자금 중 일부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은행이 자사 시스템에서 발생한 사이버 범죄에 대한 책임을 지도록 강제하고 법원이 고객에게 더 많은 보호를 제공하도록 하는 운동을 시작하기도 했습니다.

샤먼은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입법 추진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은행으로서 귀하는 수탁자의 책임이 있으며, 노출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도 고객이 노출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ANZ Worldline Payment Solutions의 대변인은 Daily Mail Australia에 3D Secure가 “판매자의 게이트웨이 제공자가 활성화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대변인은 “3D Secure는 결제 게이트웨이에서 신용카드와 직불카드로 온라인에서 이루어지는 거래를 인증하는 데 사용하는 보안 프로토콜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경우, ANZ Worldline Payment Solutions은 게이트웨이 제공자가 아닙니다.

‘그러나 ANZ Worldline Payment Solutions은 운영 가이드, 웹사이트 및 사전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모든 고객에게 3D Secure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타사 공급업체를 사용하는 경우 게이트웨이에서 3D Secure를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도록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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