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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요기 비주얼과 총을 든 케이트 블란쳇은 이 비디오 게임 영화를 현실로 만들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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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게임 영화 각색은 예술가들이 종이처럼 얇은 소재를 가지고 그것을 장편 스토리로 확장하려고 시도한 결과, 어, 엄청나게 많은 결과를 낳은 모순에 가까운 것이었습니다. 고유한 고전 비디오 게임을 다루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와 “더블 드래곤”을 시작으로. 비디오 게임이 계속 확장되고 진화함에 따라, 의도적으로 점점 더 영화와 닮아가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많은 비디오 게임이 줄거리가 너무 복잡하고, 캐릭터 묘사(그리고 연기)가 너무 풍부하고, 기법이 너무 영화적이어서 영화 각색이 거의 중복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2009년에 처음 출시된 게임 시리즈 “보더랜드”는 영화적 경험과 개인화된 대화형 모험의 경계를 넘나드는 유형으로, 플레이어가 탐험할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 풍부한 세부 묘사의 세계와 게임을 완료하기 위해 따라갈 수 있는 스크립트된 스토리라인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각색은 간단하거나 복잡할 수 있습니다. 세계 구축과 다양한 캐릭터(유형과 실제 사례 모두)는 채굴을 위한 것이지만, 스토리 선택은 잠재적으로 하드코어 팬을 소외시키거나 초보자를 혼란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영화 “보더랜드”는 특히 까다로운 경계선을 걷다가 결국 도로 한가운데에서 끝납니다. 매우 일반적인 스토리라인과 공격적으로 공격적이지 않은 톤은 오랜 잉태 기간과 비하인드 스토리 셔플링의 결과일 가능성이 높지만, 그 이유 중 하나는 비디오 게임, 영화, 비디오 게임 영화가 2009년의 과거를 넘어 성장한 방식을 인정하지 못한 것입니다. “보더랜드”는 게임이 살아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적응에 있어서 혁신이 부족하여 생명력이 없습니다.

예언, 총, 그리고 초능력… 또다시 시작이네요

“보더랜드”의 가장 큰 장점은 전설로 가득 찬 세계관이지만, 불행히도 아킬레스건이기도 합니다. 이 영화는 평생 현상금 사냥꾼인 릴리스(케이트 블란쳇)의 “최신 정보를 알려드리자”는 내레이션으로 시작하면서, 고대의 멸종된 외계 종족인 에리디안이 판도라 행성에 있는 신비한 금고에 강력한 유물을 남겼다는 설명이 나옵니다(그 이름은 2009년에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수백만 명의 용병(볼트 레이더라 불림)과 아틀라스(에드가 라미레스)라는 남자가 운영하는 거대한 사악한 기업이 모두 볼트와 그 안의 보물을 수색하는 동안, 릴리스는 아틀라스에게 고용되어 그의 딸 타이니 티나(아리아나 그린블랫)를 추적하게 됩니다. 티나는 판도라에서 길을 잃었지만 볼트를 여는 열쇠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릴리스가 마침내 티나, 그녀의 전직 군인 보호자 롤랜드(케빈 하트), 근육질 남자 크리그(플로리안 문테아누), 수다스러운 로봇 클랩트랩(잭 블랙)을 만났을 때, 그녀는 마지못해 잡다한 무리가 금고를 찾고 여는 것을 돕는 데 동의합니다. 표면적으로는 “지금 잡히면 나도 너희들과 함께 살해당할 거야”라는 이유 때문입니다. 하지만 릴리스는 그녀의 실제 동기를 제공하는 비밀스러운 배경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잡다한 무리의 교수 후원자인 타니스 박사(제이미 리 커티스), 오래전에 죽은 어머니(헤일리 베넷)와의 역사, 그리고 판도라에서 자란 일과 관련이 있습니다.

영화의 일부 측면은 “팬 전용”으로 좌절스럽게 분류되는 듯합니다. 예를 들어, Berserkers라는 파벌의 전 멤버인 Krieg는 근육질이면서 가면을 쓰고 있는데, 영화에서는 언급하지 않는 이유도 있습니다. 이 빠진 부분들은 영화가 너무나 고통스럽게 파생되었다는 사실이 아니었다면 흥미로웠을 것입니다. 2014년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도된) 과격함과 우주 오페라, 만화책 트로프를 섞은 것입니다. 모든 것이 거기에 있었고, 그렇게 되었고, 전체는 부분의 합보다 훨씬 적습니다.

Borderlands는 유머와 약간만 닮은 중성화된 개그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당신은 말할지도 모릅니다. “많은 장르 영화가 파생적이어서, 보통은 버그가 아니라 특징이에요!” 그리고 네, 일반적으로 사실입니다. “보더랜드”의 문제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데드풀” 및 기타 다양한 만화책 및 비디오 게임 영화가 이전에 밟았던 것과 같은 잘 밟힌 길을 밟고 있다는 것이 아닙니다(그리고 앞으로도 여러 해 동안 그럴 것입니다). 그러한 트로프와 원형에 수반되는 감정(불경, 기쁨, 경이, 흥분 등)이 어디에도 없다는 것입니다.

“보더랜드”는 폭력에 관한 한 특히, 원작 게임이 유머 감각이 어둡기 때문에 인기를 얻었기 때문에 난폭하고 색다른 흥겨운 영화가 되고 싶어합니다. 영화에는 폭력 장면이 많이 나오지만, 피가 거의 없고, 더 나쁜 점은 이빨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전에 공포 영화로 유명했던 감독이자 공동 작가인 엘리 로스는 액션 장면을 아무 문제 없이 촬영할 수 있지만, 각 장면에 기본적인 능숙함 이상을 가져다주지 못하는 듯합니다. 로스가 자신의 영역을 벗어났다고 말하기는 너무 쉽습니다. 그는 이전에 공포(심지어 R등급)에서 벗어났으며, “데스 위시”와 가족 친화적인 “벽 속 시계가 있는 집”은 여기에서 찾을 수 있는 것보다 더 생동감이 있습니다.

주스가 없는 액션 영화보다 더 나쁜 “보더랜드”는 농담이 없는 코미디입니다. 로스와 조 크롬비에게 공로가 인정된 대본은 의심할 여지 없이 영화의 수년간의 제작 기간 동안 엉망이 되었고, 이것이 대사가 완전히 수정된 것처럼 느껴지는 이유일 수 있습니다. 어떻게 되었든 “보더랜드”의 유머에는 농담이 하나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로스의 다른 영화에서 볼 수 있는 유쾌하게도 미친 듯한 접선 그리고 심지어 블랙의 Claptrap 역의 리프도 어떻게든 울타리 안에 갇혀 있는 듯합니다. 농담은 그 자체로 나쁜 농담이 아닙니다. 농담이 아닙니다. “Cardboard: The Movie”를 보는 것과 같습니다.

모든 사람을 위한 영화는 아무에게도 적합하지 않다

아마도 “보더랜드”에 대한 가장 실망스러운 점은, 종이 위에서는 터무니없이 잘못된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게임의 화려하고 종말 이후의 세련된 시각적 미학을 화면에 꽤 잘 전달하여, 영화를 보는 데 지루하지 않을 만큼 충분합니다. 여기저기에 애매한 전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스토리는 충분히 명확하고, 앙상블 캐스트는 환영할 만한 존재이며, 블랜쳇보다 더 그렇습니다. 그녀의 수준의 여배우가 남자들을 쏘며 뛰어다니는 것을 보는 것은 정말 특별한 기쁨이며, 가까운 미래에 그녀만의 “테이큰”이나 “존 윅” 버전을 보고 싶어질 만큼 충분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누군가의 마음이 충분히 있었다면 그 영화가 이 영화가 될 수 있었을 것입니다.)

절망적인 엉망진창이 아니라는 사실 덕분에 사람들이 “보더랜드”에 의심의 혜택을 줄 수 있습니다. 저는 제 인생에서 많은 비웃음을 샀던 장르 영화를 옹호했습니다. 하지만 영화가 잠재적으로 매력적인 특이성을 보여줄 기회가 있을 때마다 – 마담 겸 술집 주인 역의 지나 거손, 새로운 초능력을 자연스럽게 발견하는 캐릭터, 소변을 사방에 뿜는 다양한 촉수 생물 – 그것들은 잠깐의 유행에 불과합니다.

“보더랜드”는 영화에 대한 냉소적인 범죄가 아니라, 이전에 나온 것에 대한 희미한 모방입니다. 그것에 대해 흥분하기 어렵고, 그것에 대해 너무 흥분하기 어렵습니다. 그들이 좋아하는 속성의 영화 버전에 대한 악의적인 팬 반응은 “레지던트 이블”과 같은 양극화된 각색 그리고 “Street Fighter”는 과거의 일이고, “Borderlands”는 팬층을 화나게 할 만큼 다르지 않지만, 새로운 관객을 사로잡을 만큼 독특하지도 않습니다. 모든 사람을 위한 영화이자 아무도 아닌 영화, 큰 반향을 일으키고 싶어하지 않는 영화로 거의 주목을 받지 못합니다.

/영화 평점: 10점 만점에 4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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