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엔터테인먼트 로라 카레이라와 잭 토마스-오브라이언, TIFF 정치 데뷔작 ‘On Falling’의 강력한 협업에 대해...

로라 카레이라와 잭 토마스-오브라이언, TIFF 정치 데뷔작 ‘On Falling’의 강력한 협업에 대해 이야기하다

10
0


산 세바스찬과 런던에서 열리는 경쟁에 앞서 내일 TIFF에서 첫 선을 보이는 Laura Carreira 떨어질 때 올해의 페스티벌에서 가장 돋보이는 영국 타이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의 예로는 Charlotte Wells가 있습니다. 태양이 지나간 후 조지아 오클리 진스 아줄. 그리고 경력 떨어질 때Sixteen Films의 최신 장편 영화는 현대 사회의 어둡고 정치적 동기가 있는 부분을 묘사합니다. 이 영화는 스코틀랜드 글래스고에서 일주일을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젊은 포르투갈 여성 오로라를 따라갑니다. 익명의 전자 상거래 거대 기업을 위해 선반에서 패키지를 골라내는 긴 하루는 간신히 청구서를 충당하고 그녀는 지치고 더 많은 것을 간절히 원하게 합니다.

줄거리에 따르면: 오로라는 외로움, 소외감, 그리고 그녀의 자아감을 위협하기 시작하는 그에 따른 잡담에 저항하려고 합니다. 우리를 떼어놓기 위해 고안된 알고리즘 중심의 긱 경제가 지배하는 풍경을 배경으로 합니다.

떨어질 때 카레이라의 영화 데뷔작입니다. 포르투갈 영화 감독은 단편 영화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변화베니스에서 초연되었으며 레드힐2019년 BAFTA 스코틀랜드에 후보로 지명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Athina Rachel Tsangari와 함께 수확하다또한 Sixteen Films에서 Ken Loach 이후 시대의 첫 번째 작품 중 하나입니다. 현재 회사의 수석 프로듀서인 Jack Thomas-O’Brien은 포르투갈에 본사를 둔 BRO Cinema와 함께 영화를 제작했습니다. 후원자로는 BBC Film, BFI, Screen Scotland가 있습니다. Vincent Maraval의 Goodfellas가 판매를 담당합니다.

“이 과정은 4년이 걸렸어요. 느리게 들리지만 다른 많은 사람들에게는 꽤 빠른 일이에요.” 토마스-오브라이언은 영화가 빅 스크린으로 가는 여정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다행히도 우리는 어떤 종류의 미친 위기도 겪지 않았는데, 이는 로라와 제 관계의 강점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아래에서 카레이라와 토마스-오브라이언은 데뷔 장편 영화를 만든 과정, 협업이 시작된 과정, 그리고 좋은 정치 영화를 제작하는 데 있어 중요한 요소들에 대해 설명합니다.

TIFF는 9월 6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됩니다.

DEADLINE: 로라, 당신은 포르투갈 출신이에요? 어떻게 이 영화를 만들게 되었나요?

로라 커리어: 저는 매일 이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집니다. 네, 저는 포르투갈 출신입니다. 저는 리스본에서 영화를 공부했습니다. 제가 10대였을 때, 포르투갈은 큰 경제 위기를 겪고 있었고 영화계에서 일할 전망은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선생님 중 한 분이 에든버러 예술대학에서 영화 감독 과정을 살펴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스코틀랜드로 이사했을 때 18살이었기 때문에 제 인생에서 매우 특별한 시기였습니다. 저는 첫 직장을 구하고, 영화를 공부하고, 인생에서 무엇을 할지 알아내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어느 순간, 저는 그냥 떠나지 않았습니다.

마감일: 두 분은 어떻게 만났나요?

잭 토마스 오브라이언: 우리는 Zoom에서 만났습니다. 팬데믹이었고 저는 Sixteen Films에서 프로듀서로서 첫 프로젝트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Ken(Loach)이 마지막 영화를 만든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다음에 무엇을 할지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Laura는 실제로 Twitter에서 연락했습니다. 우리의 재능 발굴 프로세스가 혼란스러워 보이지만 때로는 그럴 수도 있지만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Twitter에서 저에게 연락해야 한다는 신호는 아닙니다. Laura는 이미 BBC Film에 연락했습니다. 저도 BBC Film과 몇 가지 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고 우연히 Laura에 대해 들었습니다. 그녀는 방금 단편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변화베니스에서 초연되었습니다.

직업: BBC Film도 도움이 되었는데, 제가 트위터로 당신에게 메시지를 보낸 다음 날, 그들은 당신이 잭이라는 프로듀서에게 연락해야 한다고 말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좋아요, 어제 그렇게 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모든 것이 잘 풀렸습니다.

로라 카레라. 사진: 실비아 코왈치크(Sylwia Kowalczyk)

마감일: 로라, 연락했을 때, On Falling에 대한 아이디어가 이미 떠올랐었나요?

직업: 네, 초안이 있었어요.

토마스-오브라이언: 아주 훌륭한 초안입니다.

직업: 그래서 저는 팬데믹 중에 단편 영화를 완성했습니다. 세상이 언제 다시 시작될지 확신할 수 없어서 첫 장편 영화를 쓸 시간을 가졌습니다. 적절한 프로듀서도 없고 지원도 없었지만, 이 아이디어를 종이에 적어보려고 생각했습니다. 단편 영화의 주제와 이어지는 내용이었기 때문에 재정적 취약성과 일과의 관계에 대해 쓸 수 있을 거라는 걸 알았습니다. 이 두 가지는 저에게 매우 중요한 주제이지만,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일과의 관계뿐만 아니라 이런 유형의 일이 개인에게 미치는 결과도 탐구하게 되었습니다.

DEADLINE: Jack과 Sixteen Films가 정치적, 철학적으로 풍부한 영화를 제작한 역사가 있다는 건 알지만요. Laura, 당신의 정치적 배경은 어디서 왔나요?

직업: 스코틀랜드에서 첫 직장을 구했을 때 일이라는 주제에 대해 정말 걱정했던 것 같아요. 첫 직장을 구하고 재정적으로 독립하는 게 설레었어요. 그런데 첫 직장을 구했고 그게 아주 빨리 바뀌었어요. 미래가 훨씬 더 두려웠어요. 주변 사람들을 보면서 우리 모두가 삶의 많은 부분을 일에 바친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왜 그런지 잘 모르겠어요. 그럴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그 충격은 직장에서의 통제 역학에 의해 더해졌어요. 정말 힘들었어요. 이 영화는 그 관점을 조금 더 심도 있게 탐구해 볼 수 있는 좋은 방법이에요. 제 부모님도 꽤 좌파적이어서 제가 세상을 보는 방식에 확실히 영향을 미쳤어요.

마감일: ‘On Falling’이라는 제목은 어디서 왔나요?

직업: 제목을 정하는 데 정말 어려움을 겪었어요. 싫어하는 다른 제목도 몇 개 있었어요. 그런데 친구가 제안했어요. 떨어질 때. 그는 대본을 읽었을 때 영화를 끊임없는 하강으로 묘사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캐릭터는 거의 견고한 땅을 잃고 다시 일어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토마스-오브라이언: 그 이름은 또한 약간의 모호함을 포착했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날지에 대한 기대를 바꾸는 것과 같습니다. 또한 시적입니다. 그래서 그렇게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이 아무것도 너무 명확하게 정의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고착되었습니다. 특히 이런 영화는 매우 직접적이고 친밀한 여정입니다. 그것은 창고에서 일하는 것 이상입니다.

마감일: 모호함에 대해 말하자면, 잭, 프로듀서로서 이런 프로젝트가 교훈적인 방향으로 가지 않도록 어떻게 조정할 것인가?

토마스-오브라이언: 솔직히 말해서, 저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습니다. 감독에게 달려 있습니다. 감독의 목소리를 보호하고 그들이 만들고자 하는 영화를 보호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왜냐하면 세부 사항을 과도하게 분석하고 무언가를 말하라고 요구하기 시작하면 방 안에 다양한 목소리가 뒤섞이고 결국 제자리에 없는 영화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저는 켄 로치를 맥락에서 벗어나서 설명하는 것이 가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훌륭한 정치 영화 감독으로 함께 일하기 좋았습니다. 우리는 정말 즐거웠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또한 고유한 목소리와 스토리텔링 방식을 가진 영화 감독이 이끄는 영화를 만들고 싶습니다. 떨어질 때 켄 로치 영화와는 다릅니다. 비슷한 이슈를 다루지만, 전적으로 로라의 영화이고, 우리는 그것을 보호하고 싶었습니다. 그녀의 정치에 대한 정말 교훈적이고 과장된 이야기를 하는 것에 반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로라가 만들고 싶어했던 영화는 아닙니다. 떨어질 때.

DEADLINE: 잭, 영국에서 처음 프로듀서가 되는 건 정말 힘든 일이에요. 당신에게는 그 과정이 어땠나요? 예상보다 더 힘들었나요?

토마스-오브라이언: 요약하기 어려운데, 이 과정이 4년이 걸렸거든요. 느리게 들리겠지만 다른 많은 사람들에게는 꽤 빠른 시간입니다. 로라는 이 일을 오랫동안 해왔고 제가 합류하기 전에 로라는 포르투갈 프로듀서인 Bro Cinema와 함께 일했는데, 그들은 훌륭한 파트너였고 우리가 처음으로 소액의 자금을 모으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영화를 판매하는 Goodfellas가 아주 일찍 합류해서 프로젝트와 로라에게 헌신했습니다. 그래서 그 두 협력자가 있어서 과정이 훨씬 수월해졌고 결국 BFI, BBC, Screen Scotland로부터 훌륭한 지원을 받았습니다. 다행히도 엄청난 위기는 없었고, 로라와 제 관계의 강점을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매우 강력한 업무 관계를 맺었고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렇게 해야 상황을 헤쳐나갈 수 있습니다. 제 철학은 감독이 연출하고 프로듀서가 제작한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길을 고수하고 잘 소통한다면 많은 어려운 일을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감일: 얼마나 오랫동안 촬영했고 그 과정은 어땠나요? 이 영화는 비누극 같은 느낌을 피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비누극은 영국 데뷔 영화에 자주 제기되는 비판 중 하나입니다.

직업: 우리는 5주 동안 촬영했고 Arri를 사용했습니다. 저는 우리의 DoP인 Karl Kürten에게 많은 공을 돌리고 싶습니다. 그는 제 단편 두 편을 작업했고 우리는 우리가 내린 시각적 선택에 매우 주의를 기울이려고 노력했습니다. 우리는 우리를 안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일종의 시각적 처리를 했습니다. 그 중 큰 부분은 캐릭터의 심리적 상태를 이미지로 가져오고 고립과 불안의 작은 순간을 전달하려는 것이었습니다.

마감일: 주연 배우인 조아나 산토스는 환상적입니다. 어디서 그녀를 찾았나요?

직업: 우리는 포르투갈에서 대규모 캐스팅을 했고, 전문 및 비전문 여배우의 테이프 500개를 살펴보았습니다. 정말 훌륭한 여배우가 많았지만, 조안나의 테이프를 본 순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녀의 표정에 뭔가가 있었습니다. 이상하게도 그녀의 얼굴은 별로 말하지 않았지만, 그녀의 표정을 통해 그녀가 무엇을 전달하고 있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감일: 굿펠라스가 현재 영화를 판매 중입니다. 두 분에게 이 영화의 이상적인 목적지는 어디일까요?

직업: 개인적으로, 영화 팬으로서, 저는 극장에서 보고 싶습니다. 저는 영화관에 가는 것을 좋아하고, 사람들이 함께 영화를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당연히, 저는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이 영화를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토마스-오브라이언: 제가 항상 좋아했던 켄 로치의 영화가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볼 수 있기 때문에 TV에 나온다는 건 재밌는 일이죠. 하지만 이런 영화라면 제작의 모든 부분이 빅 스크린에서 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 영화라면 빅 스크린의 임팩트를 원할 겁니다. 이건 친밀한 주제에 대한 작은 영화지만, 동시에 큰 경험처럼 느껴져야 합니다. 그래서 극장에 내놓기를 원하는 것 같아요.



Source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