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란시스 포드 코폴라(Francis Ford Coppola)는 자신의 열정적인 프로젝트인 “메갈로폴리스(Megalopolis)”를 만들기 위해 말 그대로 수십 년을 보냈습니다. 결국 ‘대부’나 ‘아포칼립스 나우’ 같은 고전 작품을 제작한 전설적인 감독은 이 작품을 손에 넣기로 결심하고 직접 대서사에 자금을 조달했습니다. 오랜 세월이 흐른 후, 영화는 지난 주말 마침내 극장에 개봉되었습니다. 불행하게도 코폴라에게는 영화 관객들로부터 매우 조용한 반응을 받았습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큰 예선이 있지만 영화는 개봉 주말에 폭격을 받았고 앞으로 몇 주 안에 상황이 나아질 것이라고 믿을 이유가 거의 없습니다.
“메갈로폴리스”는 국내에서 1,850개가 조금 넘는 스크린을 통해 약 4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지만 차트 상위 5위 안에 들지 못하고 6위로 데뷔했습니다. 세 번째 주말에는 “Speak No Evil”(430만 달러)과 인도 수입 “Devara Part 1″(560만 달러)에 뒤처졌습니다. 그 오프닝 수치도 이미 적당한 기대치보다 훨씬 낮았습니다. 영화가 500만~800만 달러 범위에서 추적하고 있었기 때문에. 현대 미국의 가상 버전을 배경으로 한 코폴라의 로마 서사시는 마케팅을 고려하지 않은 1억 2천만 달러의 막대한 제작 예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확실히 코폴라는 여기서 많은 돈을 잃을 것입니다.
정확히 무엇이 잘못되었나요? 이것이 헐리우드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일반적인 블록버스터 실패작과 다른 이유는 무엇입니까? 왜 일반 관객들은 코폴라의 오랜만의 스크린 복귀에 그토록 무관심했을까? ‘메갈로폴리스’가 흥행에 실패했던 가장 큰 이유를 분석해보겠습니다. 그것에 들어가 보자.
Megalopolis는 배포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코폴라가 “메갈로폴리스”를 위해 막대한 1억 2천만 달러의 예산을 자체 조달한 주된 이유 중 하나는 그가 자신의 임무를 타협할 의향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 스튜디오와 다른 스튜디오는 그 비전을 실현하는 데 필요한 돈을 기꺼이 투자하지 않았습니다. 다 좋은 일이지만 일단 그 비전이 영화에 적용되면 스튜디오 파트너가 참여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Coppola는 할리우드의 거의 모든 주요 배급사를 대상으로 영화를 상영했으며 처음에는 모두 통과했습니다.
Lionsgate는 결국 “Megalopolis”의 북미 배급을 담당하기 위해 개입했습니다. 6월 중순에 스튜디오가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됩니다. 결정적으로 Lionsgate는 배포 수수료만 받았습니다. Coppola는 여전히 마케팅 비용을 지출해야 하는 상황에 있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잠시 후에 설명하겠습니다). 어쨌든 이 작품은 워너 브라더스(Warner Bros.)나 유니버셜(Universal)과 같은 대형 스튜디오의 이점을 얻지 못해 코폴라의 최신 작품에 무게를 두었습니다. 개봉 전 몇 달 동안 많이 나왔던 관객 친화적인 영화가 아니라는 이야기도 한몫했다.
Megalopolis에 대한 리뷰는 친절하지 않았습니다.
리뷰가 항상 변화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런 성격의 영화에서는 리뷰가 더 중요할 것입니다. 꼭 봐야 할 버즈는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었고 마케팅 활동에도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 불행하게도 “메갈로폴리스”가 딜된 핸드는 아닙니다. 이 영화는 Rotten Tomatoes에서 49%의 비판 지지율을 기록했으며 대략 34%의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더욱 끔찍한 점은 D+ CinemaScore를 보유하고 있어 앞으로 몇 주 안에 입소문이 완전히 끔찍할 것임을 암시합니다. 그래서 열림이 좋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아마도 바위처럼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만한 가치가 있기 때문에 일부 비평가들은 실제로 Coppola의 큰 변화에 동참했습니다. /영화의 크리스 에반젤리스타(Chris Evangelista)는 10점 만점에 7점의 리뷰에서 이 작품을 “아름답고 엉망진창”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는 영화가 컬트 지위를 얻는 데 도움이 되는 동시에 앞으로 몇 달/몇 년 동안 스트리밍/VOD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엉덩이를 좌석에 두는 것이 거의 효과가 없습니다. 영화 개봉 주말에는 특히 그랬습니다. “와일드 로봇(The Wild Robot)”, “비틀주스 비틀주스(Beetlejuice Beetlejuice)” 등 관객 친화적인 옵션이 훨씬 더 많아 영화 관객들이 선택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마케팅 캠페인의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았으며 잘못 계산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1억 2천만 달러 규모의 블록버스터 영화를 제작하는 스튜디오에서는 대규모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1억달러 예산 영화 ‘오펜하이머’Universal은 아마도 마케팅에 거의 동일한 금액을 지출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Coppola는 돈을 많이 지출하지 않았으며 이는 많은 돈을 사용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대신, 영화의 마케팅은 보다 타겟화된 청중에게 다가가기 위해 상대적으로 작은 캠페인으로 창의성을 발휘해야 했습니다. 그것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Lionsgate는 일련의 예고편, 포스터, TV 광고 등을 출시했습니다. — 일반적인 것입니다. 그런데 가장 큰 화두가 나왔어요 다른 코폴라 영화에 대한 리뷰의 가짜 인용문을 보여주는 “메갈로폴리스” 예고편이 온라인에 공개되었을 때. 이것은 인터넷 전반에 걸쳐 매우 빠르게 알려졌고 스튜디오는 결국 예고편을 가져와야 했습니다. 이미 부정적인 리뷰와 주요 마케팅 자원의 부족을 극복하려고 노력하고 있던 영화에 대한 많은 나쁜 언론을 초래한 것은 강제되지 않은 오류였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나쁜 평판은 없다”는 격언 전체를 테스트했습니다.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는 오랫동안 히트 영화를 만들지 않았습니다.
그것을 부인할 수는 없습니다 코폴라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를 만든 장인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대부’가 의심할 여지 없이 지금까지 만들어진 최고의 영화라고 주장할 것입니다. 이미 말했듯이, 그리고 존경하는 마음을 담아서, 코폴라가 박스오피스 추첨으로 관련성을 갖게 된 것은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가 상업적으로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친 마지막 영화는 거의 30년 전인 1997년의 “The Rainmaker”였습니다. 말하기가 고통스럽지만, 코폴라의 이름은 10세 이하의 누구에게나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35, 하드코어 영화광을 위해 남겨두세요.
팬데믹 시대에 보았듯이 감독은 그 자체로 영화배우가 될 수 있습니다. 놀란은 그렇게 변했다 거의 10억 달러를 벌어들인 작품상 수상작인 “오펜하이머” 그리고 그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팀 버튼의 “비틀주스 비틀주스”의 성공에 기여했습니다. 안타깝게도 2024년에는 코폴라에는 그런 매력이 없습니다. 일반 관객이 관심을 갖는 감독의 이름이 없다면, 우리가 가진 것은 확실히 호평을 받았지만 자리를 채울 수는 없는 아담 드라이버가 이끄는 배우들의 캐스팅입니다. 더 나은 리뷰가 있어도 항상 티켓 구매자에게 감동을 줄 수있는 영화의 경우 이름만으로도 훨씬 적습니다. 괜찮은 오프닝은 카드에 없었습니다.
메갈로폴리스는 애초에 히트작이 될 것이라고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여기서 가장 강조해야 할 점은 ‘메갈로폴리스’를 다른 1억 2천만 달러 규모의 영화처럼 평가할 수 없다는 점이다. 나는 할리우드에서 상업적인 장점이 거의 없는 무모한 고예산 영화를 만드는 것에 대해 가혹하게 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결국 영화 사업은 사업이며, 스튜디오가 책임을 진다면 시청자를 포함한 모든 사람에게 이익이 됩니다. 즉, 우리는 열정적인 프로젝트에 개인 재산을 투자하는 나이든 영화제작자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실제 위험을 감수하는 유일한 사람은 Coppola입니다. 그는 스튜디오의 직업이나 명성을 위협하지 않습니다. 모든 것은 그에게 달려 있습니다. 결국, 그는 여기서 돈을 잃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모든 사람이 영화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특정한 방식이 있는데, 다른 아이디어가 있으면 그 방식이 거스르게 됩니다.” 코폴라는 2022년 자신의 주머니에서 ‘메갈로폴리스’에 자금을 조달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매우 수용적이지 않을 수 있지만 때로는 다른 아이디어가 미래에 일어날 일을 나타냅니다. 이는 고려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렇게 하세요. 코폴라는 이 영화가 존재하기를 원했고, 지금은 실현되고 있습니다. Kevin Costner의 “Horizon: An American Saga”와 다르지 않습니다. 차이점은 Costner가 4편의 영화 서사시를 염두에 두고 있으며 그 노력에 부분적으로만 자금을 조달했다는 것입니다. Costner는 또한 자신의 열정 프로젝트에 적어도 조금 더 상업적인 이점이 있다고 믿는 것 같았습니다. 반면 코폴라는 눈을 뜨고 이 안으로 들어가는 듯했다. 그가 계획한 것보다 비용이 더 들었나요? 거의 확실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1인의 작업이었고 다른 블록버스터 실패작과 함께 묶는 것은 공평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완전히 독특한 짐승입니다.
‘메갈로폴리스’는 현재 극장에 개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