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흥행은 좀 재앙이었어이는 작년 파업, 경제, 그리고 실망스러운 여름 블록버스터로 인한 파급력으로 인해 적지 않게 발생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특히 애니메이션 매체 내에서는 희망적인 면이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니메이션은 헐리우드를 유지하기 위해 많은 일을 해왔습니다. ‘인사이드 아웃 2’는 전작을 상업적으로 능가할 뿐만 아니라하지만 심지어 역대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 10위 안에 들기도 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The Wild Robot”과 “Moana 2″가 각각 DreamWorks Animation과 Disney에서 큰 히트작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모아나2’ 흥행 신기록도 경신. 표면적으로 이것은 애니메이션에 적합하며 매체가 그 어느 때보다 인기가 있다는 증거입니다.
그러나 이는 애니메이션 산업의 상황이 점점 더 나빠지고 있다는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업계가 무너지고 있다. 물론 할리우드는 항상 매체와 그 종사자를 훼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지만 지금 상황은 특히 나쁩니다. 정리 해고는 Pixar에서 DreamWorks 및 Netflix에 이르기까지 모든 스튜디오를 괴롭혔습니다. 스트리밍 거품은 꺼졌고, 팬데믹 기간 동안 애니메이션에 대한 지출 증가는 모든 곳에서 비용 절감 의무로 바뀌었고, 이에 따라 해고와 규모 축소가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이것보다 더 큽니다. “Moana 2″와 “The Wild Robot”은 특히 매체 역사상 중요한 순간인 아웃소싱의 양면을 나타냅니다. 알다시피, 드림웍스는 지난해 발표했다. 자체 제작에서 제작 파트너에게 아웃소싱하는 방식으로 제작을 전환해 ‘와일드 로봇’이 미국에서 제작되는 마지막 애니메이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당초 한정판으로 직접 개봉할 예정이었던 ‘모아나 2’는 Disney+에 대한 제작은 대부분 Walt Disney Animation Studios의 캐나다 자회사에서 제작되었으며, 영화의 성공으로 인해 이것이 새로운 트렌드의 시작이 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은 아웃소싱 위협을 받고 있다
애니메이션은 유례없는 글로벌 성장을 경험하고 있으며 스트리밍이 미국의 대형 스튜디오 프로젝트를 넘어 다른 종류의 애니메이션에 관객을 노출시키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면서 전 세계의 스튜디오가 더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단점은 미국 스튜디오들이 비용 절감 노력의 일환으로 드림웍스처럼 점점 더 해외로 프로덕션을 이전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아웃소싱으로 인해 비노조 업무로 전환될 것이라는 우려가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모아나 2’를 제작한 캐나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는 노조가 없습니다. 한편, 드림웍스의 새로운 제작 파트너인 소니 이미지웍스(Sony Imageworks) 역시 캐나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비노조입니다. 아웃소싱은 오랫동안 노조의 골칫거리였지만, 2023년 작가와 배우의 이중 파업으로 인해 노조 활동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는 상황에서, 비노조 스튜디오에 제작물을 아웃소싱하는 것은 The Animation의 중요한 싸움입니다. 길드 인 그들의 현재 협상.
매체의 주요 조합인 애니메이션 길드(Animation Guild)는 이전에도 이 문제에 맞서 싸운 적이 있습니다. 1979년 파업 후 노조는 이에 대한 보호 조항을 획득했다. “폭주 생산”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외부로 하청 계약을 맺기 전에 현지 고용을 보장합니다. 그러나 1982년의 파업은 실패하고 노조는 스튜디오에 유리한 계약에 동의했고, 그 후 TV 애니메이션이 해외에 크게 아웃소싱되기 시작했고 점점 더 많은 프로젝트가 아시아 국가(주로 한국과 대만, 일본)에서 애니메이션화되기 시작했습니다. . 2003년에는 미국 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 작업 중 90%가 아시아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일부 애니메이션 프로젝트가 자신도 모르게 애니메이션 제작을 북한에 아웃소싱하다Prime Video의 “Invincible” 에피소드도 포함됩니다.
애니메이션의 미래
노동조합의 보호가 없는 곳으로 아웃소싱한다는 것은 애니메이션 노동자에 대한 보호가 더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일본 스튜디오에서는 심한 위기와 과로로 고통받습니다.적은 급여로 오랜 시간 일하는 애니메이터들. 비용을 절감하고 마감일을 준수하려는 현재 업계 전반의 요구로 인해 애니메이터의 상황은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국제적인 제작물을 제작하기 위해 멀리 떨어진 나라의 스튜디오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닙니다. 에 대한 보고서를 고려하십시오 같은 위기와 과로에 시달리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스파이더버스’ 애니메이터들. Sony Pictures Animation에는 노조 규칙이 있지만 Sony Imageworks(특히 시각 효과와 관련하여 영화 작업에도 참여)는 기업 제휴에도 불구하고 비노조 스튜디오이므로 다음 사항을 준수할 의무가 없습니다. 근무 시간이나 임금에 관해 TAG 계약을 준수합니다.
그런 다음 생성 AI의 위협이 있으며, AI의 위협으로 인해 가장 큰 타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여러 애니메이션 역할이 있습니다. DreamWorks의 공동 창립자이자 Walt Disney Studios의 전 회장(그리고 우리에게 Quibi를 제공한 사람)인 Jeffrey Katzenberg는 AI가 애니메이션 아티스트 일자리의 90%를 근절할 수 있다고 예측했습니다. 캐첸버그는 “옛날에는 애니메이션 영화를 만들 때 500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세계적인 수준의 애니메이션 영화를 만드는 데 5년이 걸렸다”고 말했다. 블룸버그 신경제포럼. “저는 그 중 10%도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말 그대로 지금부터 3년 후에는 그 중 10%도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단지 늙고 탐욕스러운 스튜디오 대표들만이 아닙니다. 리들리 스콧(Ridley Scott)은 최근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뉴욕 타임즈 그는 특히 애니메이션에 AI를 수용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아나 2’와 ‘와일드 로봇’은 흥행을 통해 폭넓은 관객에게 다가가고 영화 산업을 살아나게 하는 애니메이션의 힘을 보여주는 놀라운 히트작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할리우드가 성공으로부터 잘못된 교훈을 배운다면 이는 매체에 재앙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