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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의 가장 역겨운 공포 코미디를 준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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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척은 일반적으로 삶의 또 다른 사실로 여겨지며, 위안이 되거나, 성가신 존재가 되거나, 짐이 될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사람들의 다면적 특성을 감안할 때, 일반적으로 세 가지가 모두 섞인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의 짐은 빠르게 가족 신화 수준으로 격상되는 괴짜가 될 수 있으며, 일련의 사건, 이야기, 당신과 당신과 관련된 사람들만이 웃을 수 있는 내부 농담입니다. “앗, 리디아 이모가 또 욕실에 악취를 풍겼어”와 같은 말은 친척이 있는 것의 힘든 측면을 더 관리하기 쉬운, 심지어 매력적인 것으로 바꿔줍니다. 왜냐하면 깊은 곳에는 사랑이 있고, 인간이 되는 것이 항상 쉽거나 순탄한 경험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랑이 없다면 어떨까요? 증오만 있다면, 그저 흔한 증오가 아니라 깊이 자리 잡은 세대 간 편견에 찬 증오가 있다면 어떨까요?

그것은 단지 탐구된 주제 중 하나일 뿐입니다. “프론트 룸” 감독 맥스와 샘 에거스의 첫 번째 작품입니다. 시댁 식구의 부담에 대한 코미디는 많이 만들어졌지만, “The Front Room”은 공포 영화의 렌즈를 통해 주제를 왜곡하여 살펴보며, 젊은 임신한 아내와 그녀의 남편의 병약한 어머니 사이의 단순한 줄다리기 너머로 많은 톤과 심리적 측면을 탐구할 수 있습니다. 에거스 형제(쌍둥이!)는 수잔 힐의 2016년 단편 소설을 느슨하게 바탕으로 한 이야기를 만들어냈는데, 그 일부는 해그스플로이테이션이고, 일부는 시트콤이고, 일부는 “로즈메리의 아기”와 같은 임신 공포이고, 일부는 종교/오컬트 공포이고, 일부는 역겨운 캠프 풍자입니다. 영화가 너무 많은 것처럼 들린다면, 에거스 형제가 모든 것을 잘 만들어냈다는 것을 확신하십시오. 대부분 유쾌하게 유능한 배우들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주연 배우 브랜디 노우드와 캐서린 헌터는 “더 프론트 룸”을 절대적인 즐거움으로 만들어, 지나치게 불쾌할 수 있는 경험을 시댁 지옥을 탐험하는 환상적인 여행으로 바꿔 놓았습니다.

프론트 룸의 공포는 내장적인 것보다 심리적인 것입니다.

거의 모든 위대한 공포 영화와 마찬가지로 “The Front Room”은 비교적 단순한 설정과 구조와 대조되는 복잡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학의 인류학 교수인 벨린다(브랜디 노우드)는 얼마 전 그녀와 그녀의 사랑하는 남편 노먼(앤드류 버냅)이 사산을 겪은 후 최근에 임신했습니다. 대학이 그녀에게 재직권을 제공하지 않고 노먼의 공공 변호인으로서의 경력이 침체되자 벨린다는 그녀와 그녀의 남편이 집을 지킬 수 있을지, 더 나아가 임박한 아이를 돌볼 수 있을지 걱정하기 시작합니다. 갑자기 운명의 불길한 빛이 그들에게 비칩니다. 노먼과 소원했던 그의 아버지가 세상을 떠났고 그의 계모 솔랑지(캐서린 헌터)는 다시 만나고 싶어합니다. 그렇게 되자 솔랑지는 노먼과 벨린다에게 그녀의 모든 상속 재산을 주는데, 이는 그들의 재정적 고민을 사라지게 할 만큼 충분히 튼튼합니다. 문제는? 그녀는 무기한으로 그들과 함께 이사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벨린다와 노먼은 이 합의에 동의할 수밖에 없었고, 솔랑지가 원래 딸의 보육실로 쓰려고 했던 거실을 차지하겠다고 고집하자 당연한 일로 여겼습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벨린다는 솔랑지가 집 장식을 바꾸고 태아의 이름을 지으라고 고집하는 등 자신과 남편의 삶의 모든 면에 끼어드는 것을 알게 됩니다. 벨린다가 솔랑지의 사실상 유일한 보호자가 된 것(노먼의 일이 잘 풀려나면서)에 더해 솔랑지가 문자 그대로 인종차별주의자라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은 걱정스러운 모욕이었습니다. 게다가 솔랑지의 종교적 신념에는 그녀가 초자연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고집하는 것이 포함되는데, 그녀는 이를 “표적과 기사”라고 부릅니다. 솔랑주의 친구들(종교나 마녀 모임 같은 것)이 예고도 없이 나타나 부부의 갓 태어난 아기를 빼앗으려는 기득권을 잡자 벨린다는 솔랑주가 그저 귀찮은 존재가 아니라 그녀와 그녀의 가족을 해칠 사악한 계모라고 믿기 시작한다.

영화에는 강렬함과 위협이 가득하지만, 맥스와 샘 에거스는 영화의 공포를 내장적인 것보다 심리적인 것으로 유지했습니다. 이 영화는 피투성이이고 피가 튀는 영화가 아닙니다. 그것을 보완하는 것은 영화의 풍부한 체액이며, 솔랑주의 나이와 수반되는 허약함(실금 포함, 이에 국한되지 않음)은 영화에 가장 문자적인 종류의 역겨운 신체 공포를 제공합니다. “The Front Room”은 “What Ever Happened to Baby Jane?”에서 “Hereditary”에 이르는 영화를 연상시키지만, 공포 요소에서 가장 비슷한 것은 M. Night Shyamalan의 “The Visit”로, 노인의 가정된 온순함이 어떻게 교활한 위협을 가릴 수 있는지에 대한 비슷한 시각입니다.

맥스와 샘 에거스는 영화에 매력적인 동화적 깊이를 더했습니다.

하지만 “The Front Room”이 94분 분량의 저속하고 역겨운 유머라면, 저는 그렇게 추천하지 않을 것입니다. 잔혹함과 섬뜩함에 익숙한 저에게는 이 영화를 보는 것이 때때로 불쾌한 경험이었습니다. 하지만 배우들의 맛있는 무모한 연기 외에도, Eggers가 소재에 가져온 영화의 풍부함은 저를 지속적으로 사로잡았습니다. 처음부터 Max와 Sam은 영화에 다양한 종교적, 영적, 오컬트적 이미지를 주입하는데, 이는 여성 간의 단순한 다툼보다 훨씬 더 큰 무언가가 영화에서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 영화는 단순히 기본적인 수준에서만 작동하기를 원하지 않고, 또한 작용하는 다양한 심리적, 사회적, 신화적 역학을 포괄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관심은 Eggers 가족의 전형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결국 Max와 Sam은 “The VVitch”, “The Lighthouse”의 Robert Eggers의 형제입니다. 이번 12월의 “노스페라투” 명성을 얻었으며, 그의 영화는 인류의 집단적 문화적 과거에 비슷하게 젖어 있습니다. 신화와 문화 속의 어머니와 여신의 역사에 대한 벨린다의 전문 지식을 통해, 솔랑주의의 왜곡되고 근본주의적인 종교적 신념을 통해, “프론트 룸”은 시댁 식구들 간의 불화 그 이상이 됩니다. 그것은 신성과 속성 사이의 결투이며, 양측 모두 자신의 우월성을 주장합니다. 촬영 감독 아바 버코프스키와 협력한 이 영화의 미술 팀은 앤드류 와이어스의 그림과 문학 작품(샬럿 퍼킨스 길먼의 1892년작 “노란 벽지”는 제작 노트에 이름이 나와 있음)에서 영감을 받은 것처럼 보이는 미학을 영화에 부여합니다. 이 모든 것을 배경으로, “프론트 룸”은 그림 형제의 종류(자연스럽게도 또 다른 형제)의 특히 미친 동화처럼 재생됩니다.

두 대배우의 대결의 즐거움

영화에는 파고들어야 할 것이 많지만, “The Front Room”은 매력적이기 위해 많은 것을 요구하지 않는 매우 접근하기 쉬운 즐거움을 제공하며, 이것이 Norwood와 Hunter가 서로에게 영향을 미치는 방식입니다. 각 여배우는 동료 영화 제작자의 훌륭한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Solange의 소개를 위해 Ric Schnupp이 사운드 디자인을 하는 것을 들어보세요. 그러나 그들은 대체로 자신의 캐릭터를 유지하며, 브로드웨이 버전에서도 영화와 마찬가지로 소재가 잘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Hunter는 예상대로 훌륭합니다. 특히 Joel Coen의 이전 작품에서 마녀 중 한 명(그리고 노인)으로 연기한 것을 감안하면 더욱 그렇습니다. “맥베스의 비극” 솔랑주의 사악한 남부의 늙은 미녀에게 그녀의 눈에 반짝임을 가져다주었다. 브랜디는 마지막으로 공포에 질려 어부에게서 도망치는 모습을 보았다. “나는 아직도 지난 여름에 당신이 한 일을 알고 있습니다” 계시이며, 그녀의 “신데렐라” 스크린 페르소나를 다른 종류의 동화 속 여주인공으로 뒤틀어 놓았는데, 아마도 예상했던 만큼 순진하지 않은 여주인공일 것이다. 그녀는 더 이상 참을 수 없을 때까지 매우 주의 깊고 매우 얌전할 뿐이며, 슬픔이 시어머니에서 오는 것인지 아니면 사회에서 오는 것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공포 장르는 전통적으로 많은 대박과 데뷔작을 보는 장르이며, 에거스 쌍둥이는 형제와 함께 인상적인 첫 장편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The Front Room”에서 가장 칭찬할 만한 점은 모든 수준과 계층에서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이 영화는 관객을 즐겁게 하는 영화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고, 야유하고 떠드는 영화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그 모든 야유와 떠드는 소리 아래에는 심리적으로 풍부한 이야기가 있는데, 저는 여러 번 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믿습니다. 공정한 경고: 식사 직전에 보지 마세요. 특히 그 식사에 친척이 참석한다면요.

/영화 평점: 10점 만점에 8점

“더 프론트 룸”은 2024년 9월 6일에 개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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