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huck E. Cheese의 모회사인 CEC Entertainment는 2020년에 Chapter 11 파산을 신청했습니다.
- 가족 엔터테인먼트 체인인 이 체인은 파산 이후 재기를 계획하고 있으며 최신 세대를 즐겁게 하기 위해 3억 달러 이상을 지출했습니다.
- Trampolines, 개조된 피자 레시피, 애니마트로닉스 제거는 CEO Dave McKillips의 가장 큰 변화 중 일부였습니다.
파산에서 탈출한 지 4년 만에 Chuck E. Cheese가 새로운 세대에게 게임과 피자를 소개하기 위한 극적인 변신을 통해 복귀하고 있습니다.
2020년 6월, 일부 주에서 전염병 봉쇄를 해제하기 시작했을 때 Chuck E. Cheese의 모회사인 CEC Entertainment는 11장 신청 파산 보호. 몇 달 후 새로운 리더십으로 파산에서 벗어나 약 7억 500만 달러의 부채를 청산했습니다.
코로나19가 가라앉았음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또 다른 실존적 위협에 직면했습니다. 아이패드와 스마트폰 시대에 아이들과 돈을 지불하는 부모들을 즐겁게 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었습니다. 회사는 최근 몇 년 동안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3억 달러 이상을 지출했으며, 투자가 성과를 거두기 시작했습니다.
Pasqually의 Pizza & Wings와 Peter Piper Pizza도 포함하고 있는 CEC Entertainment의 CEO Dave McKillips에 따르면 8개월 연속 동일 매장 매출 성장을 기록했으며 더 이상 부채가 없습니다. 회사는 공개적으로 거래되지 않지만 재무 결과를 채권 투자자에게 공개합니다.
CEC Entertainment의 연간 수익은 2019년 9억 1,200만 달러에서 2023년 약 12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로이터에 따르면. 그리고 그것은 열려있는 Chuck E. Cheese 위치가 더 적다는 것입니다. 체인에는 현재 470개의 미국 지점이 있으며, 이는 2019년 537개에서 감소한 수치입니다.
성장을 지속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다. 모든 레스토랑과 마찬가지로 체인은 비용이 상승함에 따라 외식 횟수가 줄어드는 소비자를 확보해야 합니다. Chuck E. Cheese는 또한 세분화된 미디어 시장에서 어린이와 부모의 관심을 끌어야 합니다.
안녕, 애니마트로닉스
Atari 창립자 Nolan Bushnell이 1977년 산호세에 첫 매장을 연 이후 Chuck E. Cheese는 피자, 생일 파티, 애니메트로닉 마우스 마스코트와 밴드로 유명한 어린 시절의 필수품으로 성장했습니다.
파산을 마친 후 Chuck E. Cheese와 그 매장은 새롭게 단장되어 오늘날의 위치는 매우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예전의 애니마트로닉스, SkyTube 터널, 실제 티켓은 사라졌습니다. 대신 트램폴린, 모바일 앱,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어지는 JumboTron이 이를 대체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전 Six Flags 임원이었던 McKillips로부터 나왔습니다. 그는 폐쇄로 인해 모든 사업장이 일시적으로 폐쇄되기 불과 몇 달 전인 2020년 1월에 회사에 합류했습니다. 2021년 4월까지 회사는 6억 5천만 달러의 채권을 조달했으며 이를 레스토랑에 지출했습니다.
“회사는 수년 동안 자본 부족 상태였습니다. 리모델링도 하지 않았습니다. 손도 대지 않았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Apollo Global Management는 2014년에 Chuck E. Cheese를 비상장으로 전환했습니다. 5년 후 CEC Entertainment는 특수 목적 인수 회사와의 합병을 통해 상장을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아무런 설명 없이 거래가 무산됐다.
새로운 현금으로 인해 Chuck E. Cheese 모델에 대한 솔직한 시선이 촉발되었습니다. 아이코닉 애니마트로닉스 밴드Charles Entertainment Cheese와 그의 친구들이 출연합니다.
McKillips는 “우리는 애니마트로닉스를 철수했습니다. 이는 많은 레거시 밴드들 사이에서 뜨거운 논쟁이었지만 아이들은 스크린과 끊임없이 변화하는 한 입 크기의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자라면서 전혀 다른 방식으로 엔터테인먼트를 소비하고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체인점은 또한 메뉴를 다시 만들어 스크래치로 만든 피자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Kidz Bop이 공식 음악 파트너가 되었습니다. Paw Patrol, Marvel 및 Nickelodeon과 같은 다른 어린이 친화적인 브랜드도 해당 게임의 파트너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트램폴린이 나왔습니다.
McKillips는 “우리는 적극적인 플레이라는 눈부신 기회를 발견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가족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성장은 주로 트램펄린 공원이나 암벽등반 벽과 같은 활동 기반 사업에서 비롯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회사는 먼저 브루클린에서 트램폴린을 테스트한 다음 마이애미, 세인트 루이스, 올랜도에서 테스트했습니다. 12월 현재 450개의 Chuck E. Cheese 매장에 어린이용 트램폴린이 있습니다. 그리고 과거의 스카이튜브나 볼풀과 달리 트램펄린을 이용하려면 고객이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볼 피트는 2011년 Chuck E. Cheese 매장에서 사라졌지만 SkyTubes는 약 10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회사가 Chuck E. Cheese 매장을 리모델링하는 데 2억 3천만 달러를 지출한 후 McKillips는 이제 해당 프로세스가 완료되었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제품을 고쳐야 했습니다. 제품이 고쳐졌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구독 지출자
고객에게 브랜드를 다시 소개하는 것, 특히 어린 시절의 Chuck E. Cheese만 아는 성인을 다시 소개하는 것이 또 다른 초점이었습니다.
“3살쯤 들어왔다가 8~9살쯤 떠나고 15년 동안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완전히 새로운 세대의 아이들에게 가서 이야기를 해야 했고, 코로나 기간에는 방송이 중단되었습니다. 우리는 모든 것을 구축해야 했습니다.”라고 McKillips는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 최고의 마케팅 도구 중 하나인 Chuck E. Cheese의 생일 사업은 전염병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오늘은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돌아왔습니다.
Chuck E. Cheese는 작년에 McDonald’s에서 Outback Steakhouse에 이르기까지 많은 레스토랑을 강타한 소비자 지출 감소를 목격하기 시작하면서 체인은 가치 지향적인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여름 동안 Chuck E. Cheese는 무제한 방문과 음식, 음료 및 게임 할인을 제공하는 2개월 단위 구독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회원들은 가족들이 일반적인 2~3회의 연간 방문보다 더 자주 방문하도록 권장했습니다. 구독은 월 7.99달러부터 시작하며, 더 큰 할인 혜택과 더 많은 게임 플레이를 약속하는 추가 등급인 11.99달러와 29.99달러가 있습니다.
McKillips는 2024년을 언급하며 “2023년에 우리는 79,000개의 패스를 판매했습니다. 올해는 같은 기간 동안 거의 400,000개의 패스를 판매했습니다.”라고 McKillips는 말했습니다. “이는 소비자가 좋아지면 가치를 찾고 소비할 것임을 보여줍니다. 지출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가을에 회사는 12개월 멤버십으로 패스의 성공을 이어갔고 이미 100,000개 이상을 판매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제국?
체인과 마스코트에 대한 McKillips의 가장 큰 꿈은 레스토랑의 네 벽 밖에 있습니다.
McKillips는 “올랜도에는 이 작업을 꽤 잘 수행하는 또 다른 귀여운 쥐가 있기 때문에 우리도 같은 시각으로 보지만 이제 막 시작했을 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McKillips에 따르면 Chuck E. Cheese는 냉동 피자부터 의류까지 모든 것에 대한 30개의 라이센스 계약 외에도 마우스 마스코트를 주연 캐릭터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파트너십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게 전부가 아닙니다. 회사는 게임쇼 가능성을 검토했다. 그것은 활발한 YouTube 채널피자나 게임이 아닌 캐릭터에 초점을 맞춘 동영상을 사용합니다.
또한 Chuck E. Cheese는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6개의 앨범을 직접 보유하고 있으며 그의 밴드는 라이브 안무 콘서트를 연주합니다.
McKillips는 “내 꿈은 장편 영화를 만드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