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활동하고 있는 가장 필터링되지 않은 감독이 다시 한번 평소의 장난을 치고 있으며, 이번에는 그가 어떻게 자신을 알려 주는지 알려드립니다. 정말 Todd Phillips의 악명 높은 실패작 “Joker: Folie à Deux”에 대해 생각합니다. 쿠엔틴 타란티노는 자신의 의견을 고려하면 엉덩이에서 똑바로 촬영하는 것을 결코 부끄러워하지 않았습니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를 칭찬하다 또는 자신의 폭력적인 영화가 사회의 모든 병폐에 직접적인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는 Jan과 같은 진주를 잡는 사람들을 비난합니다. (만약 안보셨다면 수년에 걸쳐 밈으로 변한 그 유명한 인터뷰 영상반드시 그래야 합니다.) 그의 다양한 취향은 수년에 걸쳐 팬과 동료 영화 제작자 모두를 흥미롭게 하고 혼란스럽게 만들었으므로 이 시점에서 그가 말하는 어떤 것도 놀라운 것으로 느껴져서는 안 됩니다. 따라서 빙고 카드에 “타란티노가 ‘조커: 폴리 아 듀스’를 특히 모든 사람에게 가운데 손가락을 주기 때문에 방어합니다”라고 적힌 사람이라면 축하합니다.
출연하면서 “브렛 이스턴 엘리스” 팟캐스트 (그의 “펄프 픽션” 공동 작가 Roger Avary와 함께) Tarantino는 아마도 2024년 가장 논란이 많은 블록버스터에 무게를 두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Joaquin Phoenix 주연의 속편은 박스오피스에서 세계를 불타오르게 하지 못했습니다. 아니면 비평가들 사이에서요. /영화의 빌 브리아(Bill Bria)는 긍정적인 리뷰에서 훨씬 더 신중한 평가를 제공했습니다.. 타란티노의 가장 전형적인 발언 중 일부에서 그는 대부분의 청중이 일반적으로 불쾌하고 실망스러운 경험에 대한 감탄을 표현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토드 필립스는 조커입니다. 조커가 영화를 감독했습니다. 전체 컨셉, 심지어 그가 스튜디오의 돈을 쓰는 것까지 — 그는 조커가 쓰는 것처럼 돈을 쓰고 있습니다. 그렇죠? (…) 그는 모두에게 엿먹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는 영화 관객들에게 엿먹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는 DC와 워너 브라더스의 주식을 소유한 누구에게나 엿먹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쿠엔틴 타란티노 ‘조커2’ ‘정말, 정말 좋아했다’
한 사람의 쓰레기가 다른 사람의 보물이라는 말을 아시나요? 그것은 확실히 쿠엔틴 타란티노의 “조커: 폴리 아 듀스”에 대한 열정적인 변호에 적합하다고 느껴집니다… 비록 그가 영화 전체가 여전히 “크고 거대한 혼란”처럼 느껴진다고 인정했음에도 말입니다. 사실, 그 다루기 힘든 느낌은 그에게 경험을 더해 줄 뿐입니다. 팟캐스트 (페이월 뒤에 남아 있지만 들을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전시된 기술적인 기술보다 훨씬 더 타란티노는 분명히 충분히 얻을 수 없었습니다. 분열적인 음악 시퀀스 그리고 그는 그들이 얼마나 의도적으로 전복적이라고 생각했는지:
“정말,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정말 많이요. 엄청나게, 그리고 영화 제작에 깊은 인상을 받을 것이라고 기대하며 보러 갔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것이 궁극적으로 제가 할 수 있는 팔길이의 지적인 운동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영화처럼 작동했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그것이 무엇인지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영화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어느 정도는 크고 거대한 엉망인 영화를 즐길 만큼 허무주의적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이 지적 활동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정말 잡혔습니다. 저는 음악 시퀀스를 정말 좋아했어요. 노래가 진부할수록 더 좋다고 생각했어요.”
그는 계속해서 호아킨 피닉스의 리드 턴을 “내 인생에서 본 최고의 연기 중 하나”라고 칭찬했습니다. 과장된 표현은 전혀 포함되지 않은 대담한 발언이지만, 그것이 그가 깊은 인상을 받은 주된 이유조차 아닙니다. 그는 “무엇보다도 정말 웃겼다고 생각했다”며 “다른 사람들이 웃지 않을 장면에서도 내가 웃고 있다는 걸 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전체적인 이야기에 대한 그의 애정은 그 이상입니다.
조커 2는 타란티노가 자신의 영화 중 하나를 생각나게 합니다
모두가 약간의 아첨을 좋아하며, Tarantino는 “Joker” 속편과 그가 한때 집필에 도움을 준 영화 “Natural Born Killers” 사이의 유사점을 발견했기 때문에 확실히 면역되었습니다. 1994년 영화는 올리버 스톤 감독이 연출했으며, 원래 Tarantino가 썼지만 후자는 최종 결과에 너무 실망했습니다. 그는 아직 영화 전체를 보지 못했다고 주장합니다. 우디 해럴슨과 줄리엣 루이스가 본격적인 살인자와 도망자가 되는 한 쌍의 연인으로 출연하는 이 역동적인 느낌은 확실히 조커와 할리 퀸의 고전적인 묘사를 연상시킵니다. 이는 타란티노가 언급하고 높이 평가한 유사성입니다.
“첫 번째 작품이 ‘택시운전사’에 빚을 졌던 것처럼 이번 작품도 내가 쓴 ‘Natural Born Killers’에 빚을 진 것 같습니다. 그게 제가 꿈꾸던 ‘Natural Born Killers’입니다. 미키와 말로리를 만든 사람. 나는 그들이 한 일을 좋아했습니다. (토드 필립스)이 맡은 영화 전체가 미키 녹스의 열광적인 꿈이었습니다.”
네, 이제 이 모든 것이 훨씬 더 이해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타란티노처럼 착취 장르에 빚진 영화제작자가 “Folie à Deux”만큼 관객을 경멸하는 영화에 매력을 느낀다는 사실은 누구도 놀랄 수 없습니다. “조커”에서 봐요. 그를 사랑하든 미워하든, 타란티노는 항상 예술가를 움직이게 만드는 매혹적인 사례 연구입니다. 두 “조커” 영화에서 아서 플렉이 겪은 불운과 다르지 않습니다. 우리가 기다리는 동안 타란티노의 10번째이자 마지막 영화에 대한 추가 업데이트사람들은 여전히 극장에서 상영되는 “Joker: Folie à Deux”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