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카 수상 감독이자 시나리오 작가인 Michel Hazanavicius는 반유대주의 증가에 대한 자신의 우려를 다음과 같이 표현했습니다. 진심어린 의견 조각 프랑스 신문 르 몽드에서.
프랑스 태생의 이 감독은 1920년대에 리투아니아와 폴란드에서 박해를 피해 프랑스로 이주해 새로운 삶을 시작한 유대인 조부모의 후손이지만, 2차 세계대전 중에 다시 도망다녀야 했습니다.
감독 – 무성 흑백 영화를 만든 사람 아티스트 2012년에 오스카상 5개를 수상한 그는 과거에 유대인이지만 종교는 없는 가정에서 자랐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하자나비시우스는 그의 사설에서, 최근까지 자신의 유대인성은 자신의 정체성의 한 측면일 뿐이었으며, 그다지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지만, 이제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왜, 얼마 전부터 유대인이고, 다른 것들과 마찬가지로, 전혀 신경 쓰지 않는 내가 점점 더 유대인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을까요? 유대인으로서 반응하고, 유대인으로서 생각하고, 기본적으로 무엇보다도 유대인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이 의견 기사는 10월 7일 하마스가 이스라엘을 공격한 이후 유럽과 북미에서 반유대주의 사건이 급증하는 가운데 나왔습니다.
이스라엘 남부의 농촌 지역, 레이브 파티, 군사 전초기지에 대한 테러 공격으로 1,100명 이상이 사망하고 200명이 인질로 잡혔습니다.
가자 보건 당국에 따르면 이스라엘이 가자지구에서 하마스를 섬멸하고 인질을 구출하기 위한 군사 행동을 벌인 결과 사망자 수가 39,000명을 넘었습니다.
하자나비시우스는 자신이 “소수자”에서 “지배 계급”의 일원으로 전락했다고 느꼈다고 썼습니다. “억압, 제국주의, 불의의 상징”으로 여겨졌나요?
그는 “유대인이라는 것이 정말 어둡고, 모호하게 의심스럽고, 아마도 혐오스러운 무언가가 된 것 같다”며 “어떻게 그렇게 짧은 시간에 그렇게 사악해질 수 있었을까?”라고 물었다.
하자나비시우스는 또한 이스라엘인과 유대인들이 이스라엘 총리 베냐민 네타냐후의 행동과 자동적으로 연관되는 이유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네타냐후는 국가 내 시위와 인질 가족들의 합의 요구에도 불구하고 강경한 군사적 대응을 선택했습니다.
“네타냐후를 재판에 세울 때, 왜 이스라엘을 재판에 세운다는 말을 너무 자주 듣게 되는 걸까요? 심지어 유대인을 재판에 세운다는 말을 듣는 대신, 극우를 재판에 세운다는 말을 듣는 걸까요? 그들이 이스라엘인이라 하더라도요? 그리고, 왜 유대인 바보는 그냥 바보일 수 없는 걸까요? 왜 모든 유대인이 어리석은 말을 하거나 어리석은 짓을 하면, 그 모든 유대인이 자기 민족을 모두 끌어내려야 할까요? 왜 저는 오랫동안 유대인이 가장 멋진 증오의 적이라고 생각할까요? 예를 들어 러시아인이나 중국인보다 훨씬 멋진 적입니다.”
하자나비시우스는 코미디와 같은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OSS 117: 카이로의 스파이 둥지장뤼크 고다르의 전기 영화 무서운 그리고 좀비 사진 최종 컷올해 후반에 출시를 준비 중입니다. 가장 귀중한 화물그의 첫 영화는 반유대주의의 결과를 직접적으로 다루었습니다.
장클로드 그룸버그의 2019년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 어두운 애니메이션 영화는 아우슈비츠로 가는 기차에서 아버지에 의해 떨어져 나간 뒤, 자식이 없는 폴란드 시골 여성이 발견한 아기의 운명을 따라간다.
남편의 반대, 치명적인 지역적 편견, 전쟁의 변덕에 직면하여 그녀는 사랑으로 아이를 맹렬히 옹호하고 키운다. 하자나비시우스는 2년 이상 전에 영화 작업을 시작했다.
이 감독은 자신의 논설에서 홀로코스트에 대해 언급하려는 사람들의 소극적인 태도가 점차 커지고 있다고 느꼈으며, 홀로코스트 자체를 사소하게 여기면 반유대주의가 더 심화될까봐 우려한다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유대인 대량 학살을 다른 사건과 마찬가지로 만들거나, 크게 과장된 사건으로 만들거나, 심지어 유대인들이 권력을 정당화하기 위해 자주 이용하는 사건으로 만드는 데 성공했을 때, 유대인에 대한 증오가 완전한 평화 속에서, 고요한 고요함 속에서 꽃을 피울 수 있을 것이라는 인상을 받는 이유는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