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스칼렛 요한슨. 사무엘 L. 잭슨. 돈 치들. 캐서린 한. 톰 히들스턴. 안젤라 바셋. 엘리자베스 올슨. 마크 러팔로. 나탈리 포트만. 조 샐다나. 마이클 B. 조던. 브리 라슨. 스텔란 스카스가드. 베네딕트 컴버배치. 채드윅 보스만. 플로렌스 퓨. 안소니 홉킨스. 틸다 스윈튼. 케이트 블란쳇. 미셸 양자. 이것은 아이콘, 전설, 컬트 영웅, 오스카 및 에미상 수상자와 같은 위대한 배우들의 극히 불완전한 목록입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해당 타이틀에서의 많은 공연은 기존 및 신흥 감독의 인상적인 명단에 의해 감독되었습니다. 케네스 브래너, 클로이 자오, 라이언 쿠글러, 타이카 와이티티, 다코스타예요. 그래도 가끔씩 있음에도 불구하고 블랙팬서레벨 승리MCU는 부품의 합과 거의 같은 수준에 도달한 적이 없습니다.
수십억 달러의 스튜디오 달러는 말할 것도 없고, 공식적인 드렉에 대한 재능의 낭비는 가장 큰 슈퍼 히어로 스탠을 제외한 모든 사람을 좌절시키기에 충분합니다. 잠재력을 낭비하는 어두운 유머가 HBO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프랜차이즈10월 6일 첫 방송되는 코미디 시리즈로, 마블 같은 세계관에서 유난히 멍청한 영화를 제작하는 과정을 그린다. 쇼의 총괄 프로듀서를 포함하여 샘 멘데스 (조종사를 지휘한 사람) 그리고 삑삑 창조자 아르만도 이아누치A-list입니다. 출연진 – 히메쉬 파텔, 아야 캐시, 리차드 E. 그랜트Lolly Adefope, Billy Magnussen 등 지구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배우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러니한 것은, 확실히 그렇지는 않지만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프랜차이즈 그 자체로 기회를 놓친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쇼러너 존 브라운(계승, 삑삑)는 연상적인 장면을 설정합니다. 거대하고 칙칙한 스튜디오 단지에서 Maximum Studios의 출연진과 제작진은 지붕에 프랜차이즈 영화 제작의 일상적인 혼란을 헤쳐나가세요. 물고기 사람과 이끼로 만든 생물을 연기하는 엑스트라들은 거추장스러운 의상을 입고 사운드 스테이지를 돌아다닙니다. 영화의 조명이 너무 어두울 것을 걱정한 스튜디오 담당자가 개입하러 가는 중입니다. 우리가 만나는 성격은 대부분 친숙합니다. Magnussen의 허영심 많고 불안한 지도자 Adam; 그랜트의 멍청이, 불안한 스파이, 피터; 다니엘 브륄(Daniel Brühl)의 기발한 유럽인, 크리스토퍼 놀란– 예배 감독, 에릭; 대런 골드스타인(Darren Goldstein)의 예술에 불가지론적인 슈트, Pat. 몇몇 캐릭터는 정말 신선하다고 느껴집니다. Adefope는 세트장의 계층 구조에 대해 행복하게 무지하고 다른 사람들이 정중하게 무시하는 프랜차이즈 영화의 타협, 위선 및 기타 직업적 위험을 자유롭게 지적하는 신입 사원 Dag로 재밌습니다.
브라운은 기술적인 어려움부터 작가의 짜증에 이르기까지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 스타부터 스튜디오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임무를 맡은 악명 높은 스트레스가 많은 역할 인 Patel의 첫 번째 조감독 Daniel에서 올바른 주인공을 선택했습니다. 또는 그가 말했듯이: “나는 세상에서 가장 고마운 슈퍼 히어로인 Everything Man입니다.” 유능하고 매력적인 파텔의 손에서 다니엘은 자신의 문제를 지붕에— 그리고 그 자신의 예술적 야망 — 자신에게, 투덜대는 괴짜들의 앙상블에 참을성 있는 이성애자 연기를 펼쳤습니다. “우리는 의견이 없습니다.”라고 그는 Dag에게 말합니다. “우리는 기차를 계속 운행합니다.” (같은 에피소드 후반에 그녀는 이렇게 묻습니다. “생각해 본 적 있나요? 내가 영화를 죽이고 있는 걸까?”) 하지만 스튜디오가 팀을 굳건히 보호했던 프로듀서를 해고하고 그 자리를 다니엘의 전 여자친구이자 전 동료이자 복잡한 직업적 과거를 가지고 있는 아니타(캐시, 완벽하게 캐스팅)로 교체하자 그의 능력은 도전을 받습니다. .
이 설정에는 유머의 가능성이 많이 있지만 크게 웃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공연이 문제가 아니네요. 대화도 마찬가지다. TV에서 가장 상상력이 풍부하고 모독적인 쇼에 참여한 Brown의 경험은 시리즈 전반에 걸쳐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영화는 면도날 위에 놓인 음낭입니다.” 다니엘이 어느 시점에서 선언합니다. 에릭은 초연에서 자신의 특이한 비전을 스튜디오에서 세세하게 관리하는 것에 대해 마음을 녹이는 훌륭한 독백을 선보였습니다. “나는 수건을 사러 무인양품에 가는 이 힙스터, 치노 남자처럼 보이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나는 이상하다. 그리고 나는 진지하다. 어떻게 세차를 하고 아내와 닭다리를 먹고 목욕을 하는 그런 남자처럼 생각할지 모르겠습니다. 그것이 그들이 원하는 것이라면 Ron Howard를 고용하십시오.”
그러나 부분적으로는 위험이 너무 낮기 때문에 내러티브가 끌립니다. 만약 그렇다면 정말 비극이겠죠? 지붕에에릭 외에는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는 영화, 맥시멈의 보이지는 않지만 전능한 케빈 파이기 대리자 셰인에 의해 제작 중간에 보류됐나요? 만약에 프랜차이즈 예술과 상업 사이의 근본적인 갈등에 관한 것이라면, 우리가 진지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창의적인 잠재력을 지닌 캐릭터 한두 명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 (신화 퀘스트비디오 게임 회사에 관한 훌륭한 Apple TV+ 코미디 시리즈는 사회적으로 부진한 선구적인 프로그래머인 Charlotte Nicdao의 Poppy Li의 좌절감을 농담의 기반으로 삼고 있습니다.) Maximum 쇼의 배후에 있는 페미니스트 프로듀서 Anita 뛰어난 제시카 리그빈정거림(“영문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면 또 무엇을 할 수 있을까?”)을 쏟아내지만, “여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냉소적으로 그녀를 고용한 프랜차이즈에 그녀의 열망을 오래 전에 포기한 것 같습니다.
프랜차이즈 또한 슈퍼 히어로 스푸핑 게임에 눈에 띄게 늦었다 고 느낍니다. 2007년부터 Feige의 리더십 하에 Marvel Studios는 다음과 같은 영화를 제작해 왔습니다. 지붕에—그리고 더 나은 자금을 지원받고 똑같이 진부한 핵심 대응물인 센추리오스 2—많은 열성 팬이 살아있는 한. (잊지 말아야 할 점은 HBO의 모회사가 규모는 작지만 여전히 강력한 경쟁자를 소유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DC 스튜디오.) 변칙적인 시각 효과부터 우스꽝스러운 제품 배치, 포괄성 영향력 있는 사람들과 여성 슈퍼 히어로를 싫어하는 팬보이 사이의 끝없는 소셜 미디어 전쟁에 이르기까지 브라운이 조롱하는 대상은 수년 동안 둥글게 조롱되었습니다. 이 시리즈는 현재 팬데믹 이후 쇠퇴하고 있는 블록버스터 산업 내에서 위치를 잡으려는 시도를 가끔 시도하지만(Pat는 “슈퍼히어로 피로로 인해 9살 TikTok 아이들이 잠을 자다가 잡아먹히는” 것에 대해 걱정합니다), 이야기는 좀 더 구체적입니다. 에게 MCU 사가의 절박한 단계 좀 더 시기적절하다고 느꼈을 겁니다.
스마트하게 대본을 작성하고, 재미있게 행동하고, 믿을 수 있을 만큼 실현했습니다. 프랜차이즈 실패가 아닙니다. 약간 재미있는 것 이상은 아니지만 그 이상도 아닙니다. Adam이 자신의 극도의 웰빙 요법이 그를 양으로 만들고 결함이 있다고 확신하게 되는 서브플롯의 몇 가지 개별 비트 LED 볼륨 승무원이 바지를 입어보는 모습을 담은 여러 층 높이의 사진 슬라이드쇼를 재생하는 이 프로그램은 더 재미있을 수도 있었던 쇼를 엿볼 수 있게 해줍니다. 하지만 훌륭한 직장 풍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삑삑 그리고 신화 퀘스트캐릭터와 해설을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농담을 푸는 데에도 탁월합니다. 심지어 최고의 펀치라인에도 기초가 되는 내용이 거의 없기 때문에 에피소드당 큰 웃음이 부족하고 하품하는 공허함이 있습니다. 이거) 포인트가 있어야 할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