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엔터테인먼트 20년 전, 잘못된 마블 스핀오프가 박스오피스에서 흥행을 기록했습니다.

20년 전, 잘못된 마블 스핀오프가 박스오피스에서 흥행을 기록했습니다.

26
0







(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매표소 이야기흥행의 기적, 재난, 그리고 그 사이의 모든 것을 살펴보고, 그로부터 우리가 배울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살펴보는 칼럼입니다.)

마블이 항상 지금처럼 강력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블레이드”와 “엑스맨”이 큰 성공을 거둔 지 몇 년이 지났지만, 업계가 이를 따라잡고 정기적으로 마블 코믹스 캐릭터를 성공적인 극장 프랜차이즈로 전환하기 시작하는 데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언제 ‘아이언맨’은 2008년 극장에 개봉해 우리가 알고 있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시작을 알렸습니다.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2000년대 초반에는 일종의 서부 개척 시대 분위기가 돌았습니다. 그 당시 몇몇 진짜 고물꾼들이 세상으로 나섰습니다. “Elektra”는 해당 목록의 상단(또는 하단)에 있거나 매우 가깝습니다.

2005년 초 20세기 폭스가 개봉한 이 영화는 2003년 벤 애플렉 주연의 “데어데블”은 기껏해야 약간의 재정적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중대한 재난임에도 불구하고. 그러나 Fox의 황동이 Jennifer Garner의 암살자를 중심으로 한 솔로 영화를 진행하기에는 충분했습니다. 그것은 매우 나쁜 결정임이 입증되었으며, 이는 슈퍼 히어로 골드 러시에 참여하려고 시도하는 다른 모든 스튜디오를 정확하게 보여주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아니다 할.

이번 주 Tales from the Box Office에서는 20주년을 기념하여 “Elektra”를 되돌아봅니다. 우리는 영화가 어떻게 탄생했는지, 어떻게 제니퍼 가너가 주연을 맡게 되었는지, 극장에 개봉한 후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개봉 후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그리고 이 모든 것에서 우리가 배울 수 있는 교훈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몇 년 후. 파헤쳐 볼까요?

영화: 엘렉트라

우리가 알고 있는 ‘엘렉트라’는 ‘데어데블’에서 엘렉트라 나치오스(가너)가 불스아이(콜린 파렐)의 손에 의해 죽은 후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합니다. 치명적인 암살자는 그녀를 훈련시킨 엘리트 닌자 암살자 집단인 Order of the Hand에 의해 다시 살아납니다. 그런 다음 그녀는 자신과 어울리지 않는 남자와 그의 십대 딸을 죽이라는 명령을 받고 그녀는 핸드와의 전투에 나섭니다.

마블과 헐리우드는 프랭크 밀러가 만화 속 캐릭터로 출연한 성공에 힘입어 80년대부터 “엘렉트라” 영화를 만들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1992년 기사에 따르면 다양성올리버 스톤(“플래툰”)은 한때 “엘렉트라 어새신” 장편 영화를 만들려고 했으나 실패했습니다. 즉, 이 아이디어는 2003년의 “데어데블” 이전의 아이디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정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한 채 흥행에 실패했던 영화를 스핀오프로 만든다는 생각은 묘한 선택이었다. 또한 스타들이 수년 동안 친절하지 않은 것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2013년에 연설하면서, 애플렉은 자신이 만든 것을 후회하는 유일한 영화는 ‘데어데블’이라고 말했다.:

“제가 정말 후회하는 유일한 영화는 ‘데어데블’이에요. 정말 죽여준다. 나는 그 이야기와 캐릭터를 좋아하고, 그 일이 그런 식으로 망가졌다는 사실이 계속 기억에 남는다.”

Garner의 경우에도 그녀는 그 아이디어에 그다지 열중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녀의 전 남자친구 Michael Vartan은 “(‘Elektra’)가 끔찍하다고 들었습니다. (제니퍼)가 저에게 전화해서 정말 끔찍하다고 말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F게이트 2005년 1월. “‘데어데블’ 때문에 그렇게 해야만 했어요. 그게 계약서에 있었거든요.”

실제로 스타들은 잠재적인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할 때 여러 장의 사진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Garner가 “Elektra”가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했는지 여부는 별 관련이 없습니다. 그녀는 계약을 위반하지 않도록 영화를 촬영할 의무가 있었습니다. 이는 이와 같은 대규모 제작을 시작하는 좋은 방법은 아니지만 Fox는 이것이 가야 할 길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갔다.

Elektra는 무대 뒤에서 서둘러 엉망이 되었습니다.

Fox는 왜 Garner에게 이런 일을 강요하고 싶을까요? 당시 그녀는 매우 인기 있는 시리즈인 “Alias”에 출연 중이었습니다. JJ Abrams가 장편 데뷔작인 ‘미션 임파서블 III’ 이전에 제작한 작품입니다. 쇼는 대히트였으며 Garner는 틀림없이 그녀의 힘이 절정에 달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여전히 그 시리즈에 대한 계약을 맺고 있었기 때문에 상황이 복잡해졌습니다.

‘엘렉트라’ 감독에는 롭 바우먼(‘레인 오브 파이어’)이 선정됐고, 테렌스 스탬프(스틱), 커스틴 프라우트(애비 밀러), 윌 윤 리(키리기) 등이 출연했다. 가볍게 말하면 Fox는 영화 제작자를 쉽게 만들지 않았습니다. 2005년 10월 인터뷰에서 IGNBowman은 그와 그의 승무원이 Garner의 제한된 가용성을 중심으로 매우 빡빡한 일정을 따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영화를 만드는 과정은 매우 압축적이었습니다. 제니퍼는 촬영 첫날부터 며칠 만에 나타났고, 저는 ‘알리아스’를 마무리한 지 며칠 만에 그녀와 다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준비는 매우 압축적이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바로 짐승의 본성이었습니다. 제니퍼가 ‘Alias’를 마쳤을 때 촬영을 시작해야 했고, 그녀의 공백이 끝나면 그녀를 보내야 했고 그것이 모든 것을 이끌었습니다.

Bowman은 빡빡한 시간표와 상대적으로 빡빡한 예산으로 작업하고 있었으며 4,300만 달러 범위에 있다고 합니다(일부 추정에서는 6,000만 달러에 가깝다고 추정함). 인플레이션을 고려하더라도 만화영화로서는 최저 수준입니다. 그거 넣으면 될텐데 2019년 ‘조커’와 비슷한 범위이지만 수익이 거의 나지는 않았습니다.. Bowman이 같은 인터뷰에서 추가로 설명했듯이 전체 노력은 다소 바빴습니다.

“해냈어요. 스튜디오로 돌아와서 릴을 보고 노트를 주곤 했어요. 차를 타고 버뱅크로 가서 색상을 보고 노트를 주곤 했죠. 나는 인쇄를 위해 연구실에 가서 메모를 했습니다. 그것은 짧은 게시물의 특성 때문이었고 우리는 특정 출시 날짜를 맞추고 싶었습니다. 하다.”

금융 여정

Fox는 1월 초에 “Elektra”를 본질적으로 폐기하기로 결정했는데, 이는 대규모 출시의 주요 달이 아닌 것으로 악명 높습니다. 이 이야기는 최근 몇 년 동안 약간 바뀌었지만 일반적으로 말하면 Liam Neeson의 “Taken”과 같은 관중을 즐겁게 하는 히트곡 당시 1월 릴리스의 규칙이 아니라 예외였습니다. 그것은 좋은 징조가 아니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비평가들은 영화에 대해 매우 불친절했습니다. 이 영화는 여전히 역대 최악의 평가를 받은 마블 영화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2015년 Josh Trank의 “Fantastic Four” 등이 있습니다.. 현재까지 ‘엘렉트라’는 11%라는 끔찍한 지지율을 유지하고 있다. 로튼 토마토에 대하여. 따라서 영화가 2005년 1월 14일 극장에서 개봉했을 때 모든 것이 반대되는 상황이었습니다.

개봉 주말에 Marvel 스핀오프는 1,280만 달러의 개봉 수익으로 주말 상위 5위 안에 간신히 진입했습니다. ‘코치 카터’가 1위를 차지했고, 워너 브라더스도 1위를 차지했다.’ 자주 잊혀지는 “Racing Stripes”가 4위 자리에 더 높게 배치되었습니다. 을 더한, “Meet the Fockers”는 여전히 5억 2,2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고 있었습니다.. Bowman의 영화는 주말 2회에 절벽에서 떨어졌다가 주말 3회까지 완전히 상위 10위권 밖으로 떨어졌기 때문에 상황은 다소 빠르게 악화되었습니다.

결국 “엘렉트라”는 국내에서 2,440만 달러로 극장 개봉을 마쳤고, 해외에서는 3,250만 달러로 전 세계적으로 총 5,69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다르게 말하면, 이는 대략 2년 전 “데어데블”이 벌어 들인 1억 7,900만 달러의 약 32%에 해당합니다. 모든 것이 난파선이었습니다.

Elektra는 몇 년 후 구원을 찾았습니다.

“Elektra”와 같은 큰 폭탄에도 불구하고 Fox는 DVD 출시에 상대적으로 상당한 자원을 기꺼이 쏟아 부었습니다. 물리적 미디어 시장은 아직 죽지 않았지만 2000년대 초반의 모습에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습니다. 이를 위해 Bowman은 DVD에 대한 매우 중요한 감독판 작업을 수행하도록 허용되었으며, 그는 동일한 IGN 인터뷰에서 이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스튜디오에서는 아무런 논의 없이 다시 편집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편집자와 함께 한 방에 앉아 제가 원하는 방식으로 잘라냈습니다. 그 이상으로, 단순히 색상 타이밍을 다시 지정하고 보이게 만드는 것 이상이었습니다. 가능한 한 풍부하면서도 홈 엔터테인먼트에 맞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매우 다른 프레젠테이션이기 때문입니다.”

DVD에는 애플렉의 데어데블(Daredevil)의 카메오도 포함되어 있었는데, 이 카메오는 영화의 어느 부분에도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그만한 가치가 있는 만큼, “Elektra”의 감독판은 개선된 것으로 간주되지만 지금까지는 단 한 가지만 얻었습니다. 우리가 그 캐릭터를 진정으로 제대로 표현하려면 10년이 더 지나야 할 것입니다. Elodie Yung은 Netflix의 “Daredevil” 시즌 2에서 Elektra로 캐스팅되었습니다.. 이것은 확실히 MCU 시대에 들어선 것입니다. 나쁜 만화책 각색이 여전히 일어나지는 않았지만 그 수가 점점 줄어들었습니다.

Garner의 경우 그녀의 캐릭터 버전도 결국 구속 투어를 받았습니다. Garner는 Elektra로 돌아 왔습니다. 2024년 R등급 영화 역대 최고 수익을 올린 ‘데드풀 & 울버린’ 전 세계 박스오피스에서 13억 달러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그 역할이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Garner의 솔로 영화를 더 좋게 만들 수는 없었지만 확실하게 마무리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안에 담긴 교훈

헐리우드에서 영화적 세계가 대유행하기 전에도 Fox는 서로의 영화에 다양한 슈퍼히어로가 등장하고 그 영화를 사용하여 다른 영화를 장식하는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문제? 이 기업을 구축하기 위해 사용하는 영화가 처음부터 그다지 좋지 않거나 그다지 성공적이지 않은 경우에는 실제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데어데블”은 일종의 히트작이었습니다. 충분히 혼자 두는 것이 더 나았을 것입니다.

‘엘렉트라’를 만드는 건 처음부터 바보같은 냄새가 났다. 주연 배우에게 영화를 만들도록 강요하는 것부터 성급하게 제작하는 것까지, 이 모든 것이 창의적인 곳에서 나온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성공을 위한 비법이 아닙니다. 그 이유 중 일부는 샘 레이미의 ‘스파이더맨’은 2002년 큰 히트를 쳤습니다. 타이틀 캐릭터의 본질을 담아 세심하게 제작했다는 점이다. 단순히 ‘관객이 슈퍼히어로 영화를 원한다’고 해서 만들어진 것은 아니다. 그보다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20년이 지난 지금도 그보다 더 많은 것이 남아 있습니다.

아마도 2004년과 같은 것이 더 용서할 만할 것입니다. ‘블레이드:트리니티’는 너무 엉망이었어. 이전 두 편의 ‘블레이드’ 영화가 매우 성공적이었으므로 뉴라인시네마가 또 다른 영화를 만드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그러나 이 상황에서 스튜디오가 돌에서 피를 짜내려고 하면 돌이 “데어데블”이 된다는 것은 훨씬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2025년 슈퍼히어로 영화의 미래가 불확실한 상황에서 할리우드는 흥행을 위해 과거의 죄악을 반복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존경하는 마음입니다만, “엘렉트라”는 형편없는 의도로 만들어진 죄였습니다. 스튜디오가 그러한 벤처에 뛰어들면 나쁜 일이 일어납니다. 소니의 ‘스파이더맨’ 악당 솔로 영화, 특히 ‘마담 웹’과 ‘크레이븐 더 헌터’를 살펴보세요. 20년이 지난 지금도 이런 일들은 여전히 ​​일어나고 있다. 이 특별한 불운한 마블 스핀오프는 경고의 이야기가 되어야 합니다.





Source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