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크리스 크리스토퍼슨(Kris Kristofferson)이 1970년에 데뷔 앨범을 발표했을 때, 컨트리 음악은 실질적으로 전쟁 시위대, 마약, “길고 덥수룩한” 머리를 비난하는 징고주의적인 찬가인 Merle Haggard의 “Okie From Muskogee”로 정의되었습니다. 이 노래는 “놀라울 정도로 억압적인” 시대의 장르를 대표하는 곡이었습니다. TIME이 쓸 것이다 몇 년 후: 깔끔하게 고른 기타, 화려한 오케스트레이션, 권위와 믿음을 중시하는 차분한 가사.
그런 다음 크리스토퍼슨(Kristofferson)이 등장했습니다. 장발, 반전, 노숙자, 알코올 중독, 우울증, 마약 및 섹스에 대해 노래했습니다. 금기사항에 대한 그의 접근은 미국 내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타임스 ~라고 불리는 그해 내슈빌에서 그는 “이상한 사람”이 되었고, 타임(TIME)은 이듬해 그를 “당시 가장 논란이 많은 컨트리 작곡가 겸 가수”로 분류했습니다.
그러나 크리스토퍼슨의 개인주의, 반대주의, 끈질긴 광채는 그를 스타로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장르의 벽을 무너뜨리는 데 도움이 되었고, 무법 국가와 다른 많은 반군이 지난 반 동안 컨트리 음악의 가장자리와 주류 모두에서 안식처를 찾을 수 있는 길을 밝혀주었습니다. 세기. 흔히 순응으로 정의되는 장르에서, 9월 28일 8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난 크리스토퍼슨은 또 다른 방식의 증거였습니다.
크리스토퍼슨의 이력서는 아마도 컨트리 스타 중 가장 이상한 것일 것입니다. 그는 옥스퍼드에서 로즈 장학생으로 윌리엄 블레이크(William Blake)의 시를 공부했으며 골든 글러브(Golden Globe) 복서이기도 했습니다. 그는 독일에서 육군 헬리콥터 조종사로 일한 후 음악 사업에 뛰어들려고 시도하는 동안 Bob Dylan의 내슈빌 세션을 마친 후 청소부로 일했습니다. 몇 년간 시내에서 그의 노래를 선보인 후, 다른 컨트리 스타들은 선정적인 시나리오와 빈곤에 대한 묘사에도 불구하고 1960년대 후반에 조심스럽게 이 노래를 녹음하기 시작했습니다. -나이트 스탠드, 나중에 Kacey Musgraves가 출연한 “For the Good Times”의 Ray Price 말했다 “아마도 역사상 가장 슬픈 노래일 거예요.”
크리스토퍼슨의 데뷔 앨범에 수록된 곡들, 크리스토퍼슨특히 많은 국가 팬들의 우경화를 고려할 때 훨씬 더 위험한 영역을 탐구했습니다. 그는 경찰의 폭력과 체포된 경험에 대해 노래했습니다. 흑인과 가난한 사람들에 대한 주정부의 학대에 대해. 그는 롤링스톤즈 같은 록스타를 둘러싼 도덕적 히스테리를 조롱했습니다. 그리고 그의 걸작 “Sunday Mornin’ Comin’ Down”에서 그는 실존적 위기에 처한 마약을 피우는 방랑자의 관점에서 다음과 같이 노래했습니다. 보도/일요일 아침이 다가오고 있어요.” 앨범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지만 상업적인 실패작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프로젝트는 윌리 넬슨(Willie Nelson)과 웨일런 제닝스(Waylon Jennings)와 같은 다른 컨트리 스타들이 그들만의 실험과 반란을 시작하도록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곧 무법자 국가라고 불리는 이 새로운 장르는 덜 세련되고, 더 까다롭고 격동적이며, 도덕의 회색 영역을 탐구하는 경향이 더 컸습니다. 이 새로운 스타들은 3분짜리 틀에서 벗어나 장르를 깨뜨린 긴 노래를 썼습니다. 그들은 베트남 전쟁 이후, 1960년대 이후 미국의 위험한 모순을 포용하면서 취약성과 악마적인 본능을 보여주었습니다. 1974년 TIME은 장르에서 일어나는 변화를 기록한 커버 스토리를 실었고 Kristofferson이 다음과 같이 말한 것을 인용했습니다. “오늘날의 음악에는 그 어느 때보다 솔직함이 훨씬 더 많고 허세는 덜합니다.”
1970년대 초 크리스토퍼슨의 스타가 떠오르기 시작한 후, 부분적으로는 그가 할리우드 배우가 된 덕분에 그는 존 프린규범에 반대하고 비난하는 또 다른 시골 출신의 괴짜 천재 무식한 애국심그의 사업에서의 큰 휴식. 크리스토퍼슨 무하마드 알리와 친구가 되다 권투 선수가 베트남 전쟁에 대한 비판으로 배척당했을 때. 그리고 그는 새로운 세대의 작곡가들에게 그들이 깔끔한 장르 안에서 창작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의 존재는 우리가 노래를 쓰는 일로 어느 정도 생계를 꾸릴 수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얼터너티브 컨트리 전설 스티브 얼이 썼다. 몇 년 후. “그는 내가 자랄 때 꿈꿔왔던 바로 그 사람이었습니다. 글을 읽고 쓰는 능력이 뛰어난 촌놈이었습니다.”
1985년에 Kristofferson은 Nelson, Jennings, Johnny Cash와 함께 Highwaymen을 결성했습니다. 그들은 사회의 변두리에 있는 사람들에게 목소리를 주었습니다. 1992년 콘서트에서 시네이드 오코너(Sinead O’Connor)가 가톨릭 교회에 반대하는 항의로 엄청난 야유를 받았을 때 크리스토퍼슨(Kristofferson)은 그녀를 위로하기 위해 무대에 올랐고 그녀에게 말하다: “개자식들이 당신을 실망시키도록 놔두지 마세요.”
그리고 스타들이 잠재 고객을 화나게 하지 않도록 정치적 의견을 표명하는 것이 금지되는 업계에서 크리스토퍼슨은 자신의 생각을 말하는 데 두려움이 없었습니다. 그는 레이건 정부를 가혹하게 비판했다. 1991년에 토크쇼에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 정부의 세 부서를 모두 통제하는 일당 체제와 행정부를 위한 선전을 쏟아내는 랩독 미디어가 있다는 사실은 나치를 얼굴을 붉히게 할 것입니다.” 그는 United Farm Workers의 오랜 후원자였으며 그들을 위해 많은 자선 쇼를 선보였고 결국에는 전수 Cesar Chavez 재단으로부터 Cesar Chavez Legacy Award를 수상했습니다. 그는 말했다 혜택 쇼 팔레스타인 아이들을 위해 로스엔젤레스에서 공연을 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했습니다. “그렇게 되어야 한다면 그래야만 합니다.”라고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2009년 전기.
크리스토퍼슨은 많은 악마와 싸웠습니다. 그는 알코올 중독으로 고생했고 두 번 이혼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결코 자신을 도덕의 모범으로 여기지 않았고, 대신 삶의 혼란을 받아들이고 자신이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곳에 입장했습니다. 작곡과 진실에 대한 자유로운 접근 방식은 그를 이후 많은 컨트리 스타들에게 결정적인 영감을 주었습니다. 트래비스 트리트 에게 미란다 램버트 에게 브랜디 칼라일그의 슈퍼그룹 Highwomen은 Kristofferson의 슈퍼그룹에 경의를 표했습니다. 그의 죽음 이후 영화계에서도 그에게 추모가 쏟아졌다. 바브라 스트라이샌드1976년에 그와 함께 주연을 맡은 사람 스타 탄생.
그러나 적절하게도 크리스토퍼슨이 동료 음악가들에게 헌정하기 위해 쓴 1971년 노래 “The Pilgrim, Chapter 33″에서 크리스토퍼슨 자신보다 크리스토퍼슨을 더 잘 묘사하는 사람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