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건을 주재한 판사는 선데이티켓 가입자 집단소송 제기 NFL을 상대로 배심원단이 손해배상액을 결정할 때 자신의 지시를 따르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필립 구티에레스 미국 연방지방법원 판사는 NFL의 재판 후 동의안을 듣고 구티에레스가 원고가 그렇지 않다고 판단할 경우 리그에 유리한 판결을 내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의 사건을 증명하다.
구티에레스는 8인 배심원단이 손해배상에 대한 자체 계산을 내놓았기 때문에 재심을 명령할 수도 있었습니다.
구티에레스가 이 동의안에 대해 언제 판결을 내릴지에 대한 일정은 없습니다.
6월 26일 최종 변론 전 배심원 지시에서 구티에레스는 “손해는 추측이나 추측에 근거해서는 안 됩니다. 원고는 손해 계산의 근거가 되는 각 가정의 합리성을 입증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6월 27일 연방 배심원단 NFL이 프리미엄 구독 서비스를 통해 지역 외 일요일 오후 경기를 배포한 것은 반독점법을 위반했다는 판결을 내린 후, 주거 및 상업 구독자에게 47억 달러의 손해배상금을 지급하도록 판결했습니다.
이 소송은 2011년부터 2022년 시즌까지 DirecTV에서 시장 외 경기 패키지를 구매한 미국 내 240만 명의 주거 가입자와 48,000개 기업을 대상으로 했습니다. 이 소송은 리그가 패키지를 부풀린 가격에 판매함으로써 반독점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가입자들은 또한 리그가 위성 공급업체에서만 “Sunday Ticket”을 제공함으로써 경쟁을 제한했다고 말합니다.
5명의 남자와 3명의 여자로 구성된 배심원단은 NFL이 주택 가입자(가정 가입자)에게 4,610,331,671.74달러의 손해배상금을, 상업 가입자(사업 가입자)에게 96,928,272.90달러의 손해배상금을 지급해야 한다고 판결했습니다.
배심원단이 제시한 금액은 샌프란시스코 대학의 경제학자 다니엘 라셔가 제시한 대학 풋볼 모델(70억 1천만 달러)이나 이 사건의 전문 증인이었던 존 조나가 제시한 다중 유통업체 모델(34억 8천만 달러)과 일치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배심원단은 2021년 가격표에 293.96달러를 사용하고 실제로 주거용 Sunday Ticket 가입자가 지불한 평균 가격인 102.74달러를 뺐습니다. 그런 다음 배심원단은 191.26달러를 사용했고, 이를 “과도한 청구”로 간주했으며, 가입자 수에 곱하여 손해액을 산출했습니다.
NFL 변호사 브라이언 스테클로프는 구티에레스에게 한 연설에서 “피해액은 변호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선데이 티켓” 가입자를 대표하는 마크 셀처는 “배심원의 증거는 처음부터 우리 주장을 뒷받침했다”고 반박했습니다.
NFL은 성명을 통해 “오늘 우리는 지방 법원에 이 사건에 대한 배심원의 판결을 철회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는 법에 어긋나고 재판에서 제시된 증거에 의해 뒷받침되지 않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NFL의 미디어 배포 모델은 스포츠에서 가장 팬 친화적이며, 모든 경기는 무료 무선 텔레비전으로 지역적으로 방송되고 NFL 콘텐츠에 더 많이 액세스하려는 팬에게는 다른 많은 선택권이 제공됩니다. 우리는 이 사건에서 제기된 청구를 방어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계속 추구할 것입니다.”
연방 반독점법에 따라 손해 배상액이 3배로 늘어날 수 있으므로 NFL은 결국 14,121,779,833.92달러의 손해배상 책임을 져야 할 수 있습니다.
NFL은 판결에 항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항소는 제9순회 항소법원에 갈 것이고, 그다음에는 대법원에 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손해 배상금 지급, “일요일 티켓” 패키지의 변경 및/또는 NFL이 일요일 오후 경기를 진행하는 방식은 모든 항소가 끝날 때까지 중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