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전자·IT·통신 엘론이 광고주들에게 엿먹으라고 말한 지 몇 달 후, X는 광고주들을 고소하다

엘론이 광고주들에게 엿먹으라고 말한 지 몇 달 후, X는 광고주들을 고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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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로 계속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했다, 이름을 X로 바꾸었다그리고 그것을 4chan의 확장된 버전으로 변형하기 시작하면서, 그와 그 플랫폼은 광고 산업과 긴장된 관계를 맺어왔습니다. 광고주들은 특히 논란을 싫어하고, 머스크는 그것을 구애하는 데 정말 능숙합니다.

지난 11월, 예상대로 머스크는 많은 사람들을 화나게 했다 그리고 그의 사이트에서 콘텐츠를 철회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는 광고주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 놈들은 “엿이나 먹으러” 갈 수도 있어그는 회사나 광고 임원이 자신이나 자신의 사이트를 불쾌하게 여긴다면 지분을 빼고 다른 데에서 수익을 취해야 한다고 분명히 했습니다.

글쎄요, 이제 1년도 채 지나지 않아, 머스크의 회사는 다른 곳에서 수익을 챙긴 광고주들을 고소하고 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너무 많은 광고비가 X에서 빠져나가서 회사가 심각한 위기에 처해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최근 뉴욕타임즈 기사 회사의 광고 수익이 작년 대비 53% 감소했다고 주장합니다. 이제 회사는 광고주 컨소시엄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고 발표했는데, 그 중 일부는 머스크가 인수한 후 사이트에서 콘텐츠를 철회했습니다.

그만큼 소송화요일에 제기된 소송은 책임 있는 미디어를 위한 글로벌 연합(GARM)의 다양한 회원을 상대로 제기되었습니다. GARM은 주요 광고주로 구성된 잘 알려지지 않은 컨소시엄으로, 주소 지정하기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에서 불법적이거나 유해한 콘텐츠의 과제와 광고를 통한 수익화.” 본질적으로 GARM은 브랜드 관점에서 문제가 될 수 있는 플랫폼을 지원하는 것을 기업에서 단념시키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소송은 GARM이 X에 대한 “보이콧”을 유도하여 브랜드가 논란의 여지가 있는 콘텐츠와 리더십으로 인해 이를 피하도록 격려했다고 주장합니다. 이 소송은 보고서 보수주의 자유연합 지도자가 의장을 맡은 하원 사법위원회에서 공개 짐 조던GARM이 “브랜드 안전이라는 명목으로 선호되지 않는 콘텐츠의 수익을 없애려는” 노력에서 독점 금지법을 위반했다고 비난하는 X 소송은 “GARM이 회원들에게 Twitter가 GARM의 표준을 준수하는 것에 대한 우려를 전달하여” “대규모 광고주 보이콧”을 유발했다고 주장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GARM은 플랫폼에서 “수십억 달러의 광고 수익을 집단적으로 보류”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 소송은 주장합니다.

화요일에 X의 CEO인 린다 야차리나는 플랫폼에 영상을 게시하여 소송을 발표하고 광고주들에게 직접 연설했습니다.

Yaccarina는 또한 광고주들에게 “공개 서한”을 발표하여 소송의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아이디어의 시장이 훼손되고 일부 관점이 불법적인 보이콧의 일환으로 다른 관점보다 자금 지원을 받지 못할 때 사람들은 상처를 입습니다.”라고 야카리나는 말했습니다. “이런 행동은 위대한 산업에 오점을 남기고 계속될 수 없습니다.”

머스크는 특히 멜로드라마틱한 면이 더 많았다.

“우리는 2년 동안 친절하게 대하려고 노력했지만 공허한 말만 들었습니다.” 머스크가 트윗했습니다. “이제 전쟁입니다.”

머스크가 바쁜 사람이라는 것만 말해두겠습니다. 도널드 트럼프가 대통령으로 재선되도록 돕는 것 외에도 그는 이제 자신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자금을 지원하는 산업과 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여기서 재밌는 점은 광고주나 그들이 대표하는 기업이 뚜렷한 이념적 선호도를 가지고 있다는 가정인데, 이는 더 가능성 있는 시나리오와 대조적입니다. 돈을 버는 데만 집중하기 때문에 허위 정보, 음모론, 포르노에 대한 생각으로 가득 찬 사이트에서 제품을 홍보하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Gizmodo는 GARM에 의견을 요청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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