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CEO, 올해 중국에서 비전 프로 출시 예정 발표

애플 CEO, 올해 중국에서 비전 프로 출시 예정 발표

애플의 비전 프로 헤드셋이 올해 후반 중국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알려졌다.

CEO 팀 쿡은 국영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중국에서 혼합 현실 기기를 출시할 것이라고 확인했다고 CNBC가 월요일(3월 25일) 보도했다.

쿡은 최근 애플 스토어를 개장하기 위해 중국을 방문했으며, 아이폰 판매가 감소하는 가운데 이 나라 시장에 대한 약속을 재확인하기 위해 중국에 있다고 전했다.

쿡은 인터뷰에서 “나는 중국(시장)에 매우 자신 있다”며, “나는 중국을 사랑하고, 여기에 있는 것을 좋아하며, 사람들과 문화를 사랑한다. 여기에 올 때마다 여기에서는 무엇이든 가능하다는 것을 상기시킨다”고 말했다.

지난달에는 중국의 리셀러들이 9월에 출시된 최신 모델 아이폰에 대해 큰 할인을 시작했다는 보도가 나왔는데, 이는 경제 침체와 화웨이로부터의 경쟁 때문에 중국에서 과거 버전만큼 잘 팔리지 않았기 때문이다.

“애플은 중국의 ‘디플레이션’ 추세를 따라잡고, 아이폰 수요를 촉진하려고 한다”고 IDC 분석가 윌 웡이 당시 블룸버그 뉴스에 말했다.

“IDC의 1월 예비 데이터에 따르면, 압력은 주로 다른 안드로이드 벤더로부터 왔으며, 같은 기간에 애플은 약 10% 감소한 반면 화웨이는 세 자릿수 성장을 보였다.”

지난주에는 애플이 중국의 기술 대기업 바이두와 중국 내 애플 기기에 그 회사의 생성적 인공지능(AI) 기술을 사용하기 위한 잠재적 파트너십에 대해 초기 대화를 나누고 있다는 보도도 있었다.

애플은 지난달 초 비전 프로를 출시했다. 이후 PYMNTS는 이 기기의 소매 공간 진입을 검토했다. PYMNTS 인텔리전스의 연구에 따르면, “How We Will Pay Report: How Connected Devices Enable Multitasking Among Digital-First Consumers” 보고서에서 대부분의 소비자는 혼합 현실 기술을 통합한 쇼핑 경험에 열려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에 따르면, 적어도 하나의 연결된 기기를 소유하거나 가정에 보유한 소비자의 95% 중 많은 사람들이 새롭고, 더 기술 통합된 쇼핑 경험에 열려 있다”고 PYMNTS는 적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