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문화가 있는 날’ 행사로 지역 고유 문화 자원 활용하여 성공적 결과 달성

동해시, ‘문화가 있는 날’ 행사로 지역 고유 문화 자원 활용하여 성공적 결과 달성

강원 동해문화관광재단이 올해 추진한 2023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호평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동해시가 주최하여 지역 내 4곳에서 색다른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프로젝트였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연필뮤지엄, 바닷가책방마을, 별누리천문대, 무릉별유천지와 같은 새로운 공간에서 다양한 콘텐츠로 시민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별별이야기 문화덕장’을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6월부터 11월까지 총 5회에 걸쳐 문화의 날 주간에 진행되었습니다. 각 행사는 다양한 공연, 전시, 체험, 북콘서트 등을 통해 흥미롭고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했습니다.

프로그램은 다채로웠는데요. 첫 번째 이벤트는 무릉별유천지에서 열렸습니다. 이곳에서는 라벤더 축제와 연계된 지역 예술가들의 공연과 밴드 및 버스킹 공연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걷는 즐거움’, ‘그날의 라벤더’, ‘내가 GREEN 그림’과 같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되었습니다.

두 번째 행사는 청소년수련관과 별누리천문대에서 이뤄졌습니다. 청소년들을 위한 강연과 함께 우주와 자연 작품 전시, 타로 및 별자리 운세 체험, 직업진로체험, 천체관측체험, 별별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습니다. 이러한 행사들은 동해시의 지역 특성과 문화를 적극 반영한 것으로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었습니다.